조미료 광고의 역사(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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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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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우리는 조미료를 매일 사용하고 있고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게 되었다. 우리가 섭취하는 조미료가 지금까지 어떻게 변화하였고 어떻게 퍼져나갔는지 신경도 쓰지 않고 무분별적으로 섭취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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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조미료 광고의 history]
`목차`
01. 서론
1) MSG란
2) 선정이유
02. 본론
1) 1900년 초기광고
2) 1950년 이후광고
3) 2000년 초기광고
4) 현재 광고
03. 結論(결론)
1) 향후 展望
01. 서론
1) MSG란
MSG란 글루탐산 일나트륨(monosodium L-glutamate)을 줄인 말로, 글루탐산 일나트륨 자체에는 아무런 맛이 없으나, 음식이 가진 원래의 맛을 좋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아 주ingredient인 L-글루탐산나트륨과 향신료(분말, 착즙 또는 추출물), 염화나트륨(식염), 전분, 포도당, 설탕, 텍스트린 중 1종 이상을 혼합, 희석한 제제로서 조미료의 용도로 사용된다
2) 선정이유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음식에는 미원이 좀 들어가...
`REPORT`
[조미료 광고의 history]
`목차`
01. 서론
1) MSG란
2) 선정이유
02. 본론
1) 1900년 초기광고
2) 1950년 이후광고
3) 2000년 초기광고
4) 현재 광고
03. 結論(결론)
1) 향후 展望
01. 서론
1) MSG란
MSG란 글루탐산 일나트륨(monosodium L-glutamate)을 줄인 말로, 글루탐산 일나트륨 자체에는 아무런 맛이 없으나, 음식이 가진 원래의 맛을 좋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아 주ingredient인 L-글루탐산나트륨과 향신료(분말, 착즙 또는 추출물), 염화나트륨(식염), 전분, 포도당, 설탕, 텍스트린 중 1종 이상을 혼합, 희석한 제제로서 조미료의 용도로 사용된다
2) 선정이유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음식에는 미원이 좀 들어가야 맛이 있어.”라는 말을 들으면서 미원은 음식 맛을 내려면 당연히 넣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매일 섭취하고 있는 조미료에 관련되어 더 자세하게 조사해 보기로 결정을 했고, 조미료의 history에 관련되어 그 시대흐름을 잘 나타내주는 광고를 통해 조사해 보기로 결정했다. 아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하루에 한 번 쯤은 조미료를 섭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너무 당연히 여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02. 본론
1) 1900년 초기광고
초기 : 아지노모토(1907)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초기에는 아지노모토의 광고가 용기만을 삽화로 보여주며 글로 이를 설명(explanation)하는 광고방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점차 인물들이 등장하는 삽화로 변화되어 …(skip)
조미료 광고의 역사(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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