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술 성공 사례(instance)分析(분석) (STP, 4P 등 포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6:44
본문
Download : 1000원]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hwp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술 성공 사례(instance)分析(분석) (STP, 4P 등 포함)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index
I. 서론
▶ (주) 연세우유의 한계 및 상황analysis
1. 연세우유의 판매 내역
2. 한계
3. 당면assignment
II. marketing 계획
▶ 방문판매강화 方案
1. 방문판매 강화 方案
2. 「시리얼 + 우유」 marketing 믹스 4P 전략(戰略)
▶ 새로운 시장 진출
1. 새로운 시장 진출 - 우유카페 「러브유」
2. STP: 「러브유」의 analysis
3. 「러브유」 marketing 믹스 4P 전략(戰略)
III. 結論(결론)
I. 서론
1. 연세우유의 판매 내역
(1) 우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2003년도 업체별 총매출액을 따져봤을 때, 연세우유는 903억여원으로 9위이다. 또한 신제품으로 매출액 상승을 주도하던 검은콩우유의 경우에도 방문판매의 한계를 맞고 있다는 것이 연세우유 담당자의 지적이다.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경영경제레포트 , 연세우유 사활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STP P 등 포함
연세우유,사활,건,마지막,마케팅,전략,성공,사례,STP,P,등,포함,경영경제,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3) 유통경로의 매출 비중
연세우유는 방문판매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따 아래의 reference(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총 매출의 80%이상이 방문판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따
표2) 매출액 구분 (단위 : 억원, 출처 : 연세우유 영업기획팀 reference(자료))
구분
일반
특판
학교급식
합계
2003년도 매출액
702
100
44…(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1000원]연세우유의%20사활을%20건%20마지막%20마케팅%20전략%20성공%20사례분석%20(STP,%204P%20등%20포함)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C%97%B0%EC%84%B8%EC%9A%B0%EC%9C%A0%EC%9D%98%20%EC%82%AC%ED%99%9C%EC%9D%84%20%EA%B1%B4%20%EB%A7%88%EC%A7%80%EB%A7%89%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84%B1%EA%B3%B5%20%EC%82%AC%EB%A1%80%EB%B6%84%EC%84%9D%20(STP,%204P%20%EB%93%B1%20%ED%8F%AC%ED%95%A8)_hwp_01.gif)
![1000원]연세우유의%20사활을%20건%20마지막%20마케팅%20전략%20성공%20사례분석%20(STP,%204P%20등%20포함)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C%97%B0%EC%84%B8%EC%9A%B0%EC%9C%A0%EC%9D%98%20%EC%82%AC%ED%99%9C%EC%9D%84%20%EA%B1%B4%20%EB%A7%88%EC%A7%80%EB%A7%89%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84%B1%EA%B3%B5%20%EC%82%AC%EB%A1%80%EB%B6%84%EC%84%9D%20(STP,%204P%20%EB%93%B1%20%ED%8F%AC%ED%95%A8)_hwp_02.gif)
![1000원]연세우유의%20사활을%20건%20마지막%20마케팅%20전략%20성공%20사례분석%20(STP,%204P%20등%20포함)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C%97%B0%EC%84%B8%EC%9A%B0%EC%9C%A0%EC%9D%98%20%EC%82%AC%ED%99%9C%EC%9D%84%20%EA%B1%B4%20%EB%A7%88%EC%A7%80%EB%A7%89%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84%B1%EA%B3%B5%20%EC%82%AC%EB%A1%80%EB%B6%84%EC%84%9D%20(STP,%204P%20%EB%93%B1%20%ED%8F%AC%ED%95%A8)_hwp_03.gif)
![1000원]연세우유의%20사활을%20건%20마지막%20마케팅%20전략%20성공%20사례분석%20(STP,%204P%20등%20포함)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C%97%B0%EC%84%B8%EC%9A%B0%EC%9C%A0%EC%9D%98%20%EC%82%AC%ED%99%9C%EC%9D%84%20%EA%B1%B4%20%EB%A7%88%EC%A7%80%EB%A7%89%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84%B1%EA%B3%B5%20%EC%82%AC%EB%A1%80%EB%B6%84%EC%84%9D%20(STP,%204P%20%EB%93%B1%20%ED%8F%AC%ED%95%A8)_hwp_04.gif)
![1000원]연세우유의%20사활을%20건%20마지막%20마케팅%20전략%20성공%20사례분석%20(STP,%204P%20등%20포함)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C%97%B0%EC%84%B8%EC%9A%B0%EC%9C%A0%EC%9D%98%20%EC%82%AC%ED%99%9C%EC%9D%84%20%EA%B1%B4%20%EB%A7%88%EC%A7%80%EB%A7%89%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84%B1%EA%B3%B5%20%EC%82%AC%EB%A1%80%EB%B6%84%EC%84%9D%20(STP,%204P%20%EB%93%B1%20%ED%8F%AC%ED%95%A8)_hwp_05.gif)
![1000원]연세우유의%20사활을%20건%20마지막%20마케팅%20전략%20성공%20사례분석%20(STP,%204P%20등%20포함)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EC%97%B0%EC%84%B8%EC%9A%B0%EC%9C%A0%EC%9D%98%20%EC%82%AC%ED%99%9C%EC%9D%84%20%EA%B1%B4%20%EB%A7%88%EC%A7%80%EB%A7%89%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C%84%B1%EA%B3%B5%20%EC%82%AC%EB%A1%80%EB%B6%84%EC%84%9D%20(STP,%204P%20%EB%93%B1%20%ED%8F%AC%ED%95%A8)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술 성공 사례(instance)分析(분석) (STP, 4P 등 포함)
Download : 1000원]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hwp( 88 )
다. 이는 1위인 서울우유 7,433억여원의 약 1/8배에 그치는 수준으로 우유시장에서 연세우유의 위치는 미미하다.
(2) 매출액 내역
표1)총매출액 (단위 : 억원, 출처 : 연세우유 영업기획팀 reference(자료))
구분
총매출액
백색시유
가공우유(검은콩우유 포함)
두유
2002년도
871
400
21
17
2003년도
903
377
43
94
증감매출액
32
-23
+22
+77
연세우유 제품 중 검은콩우유와 두유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두 매출실적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따 백색시유에 대한 소비자의 Needs감소에 따라 연세우유 총매출의 반 정도를 담당하던 백색시유 매출액이 점점 감소하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