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독후감 A]마음을 앓는 사람들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3:30
본문
Download : 『마음을앓는사람들』을읽고.hwp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그들에게 무관심하게 되고 뿐만 아니라 두려워하고 혐오하게끔 변했다. -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우리들이 만들어 놓은 쇠창살에 그들을 가두기 전까지 그들은 우리의 이웃이었던 것이다.
▶ 2차 대전 이전과 그 이후...
1. 내용요약
우리는 정신장애인이 우리와 별개의 생각을 가지고 그 생각들로 인해 우리와 다르게 행동하기 때문에 우리와는 다른 세상에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아
설명
첫번째『마음을 앓는 사람들』
그러나 정신장애인은 우리와 가까운 곳에 있었다.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마음을 앓는 사람들 독후감 2개(각각 다른 사람이 쓴거)입니다.
▶ 예전의 모습과 달라진 폐쇄병동
두번째 『마음을 앓는 사람들』
- 마음을 앓는 사람들 독후감 2개(각각 다른 사람이 쓴거)입니다. 그들이 자신의 마을에 들어가 사는 것을 말없이 허용했고, 음식까지 자진하여 제공을 했다. 밥은 분뇨로 범벅이 되어 있고, ‘물건’으로 취급되고 있었다.
[사회복지] [독후감 A]마음을 앓는 사람들을 읽고쓰기
순서
‘인간창고’와 같은 그 곳. 두 손으로 쇠창살을 잡고 멍하니 하늘을 바라보는 사람도 있고, 사고방지의 명분하에 인간으로서의 존엄이 짓밟히고 있었다.우리는 보통 신체적인 아픔을 떠올리게 된다 그래서 우린 더 정신장애인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2차 대전 후에는 국가의 방침에 따라 그들의 거의 모두가 정신병원에 수용되었고, 우리들의 눈앞에서 모습을 감추어 버렸다.
Download : 『마음을앓는사람들』을읽고.hwp( 54 )





아프다,앓는다. 분열병에 걸렸다고만 하면 ‘자기들하고는 다른 종류의 인간’으로 간주하게 되고, ‘바보취급해도 괜찮다’고 생각하게 된다 일반인들은 그들의 동기를 알 수 없지만, 실제로 그들 나름대로의 동기가 있다아
다.
2차 대전 이전에 주민들은 ‘뎃장’이나 ‘나미상’과 같은 마음을 앓는 사람들, 정신장애자, 미친 사람, 분열병 환자들의 생활에 관대했다.
마음을 앓는 사람들, 정신보건 독후감
-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