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3:11본문
Download :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hwp
생명체,탄생과,경쟁,그리고,공생,진화,가능성,기타,레포트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




설명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
Download :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hwp( 85 )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을 논하기오.
1. 지구와 탄생
태양계가 처음 생겨날 때, 원시 태양 주위의 원반에 모여 있던 먼지 입자들이 서로 뭉쳐 미행성을 이루었다.
미행성에는 암석 成分이 많은 것이 있는가 하면 철 같은 금속 成分이 많은 것도 있었다. 지구는 이렇게 해서 더욱 커질 수 있었다. 몸집이 커지면서 주위의 물체를 잡아당기는 힘인 중력이 커지기 때문일것이다 그리하여 원시 지구에는 더 많은 미행성들이 떨어졌고 그 중에는 꽤 큰 것들도 있었다. 이런 충돌로 엄청난 압력과 열이 발생 했고 그 과정에서 미행성에 갇혀 있던 물과 이산화탄소가 밖으로 튀어나왔다.
미행성의 충돌은 미행성이 부서지거나 하나로 뭉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미행성이 포함하고 있는 휘발성 成分을 방출하는 과정이기도 했다. 여기 저기 충돌이 일어나면서 미행성의 크기는 점점 커졌다. 이런 일이 하루에도 몇 번이고 일어났다. 수 백만년 동안 이런 충돌이 일어나는 사이에 미행성들은 커다란 원시 행성들이 되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원시 지구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원시 지구의 표면에는 수증기와 이산화탄소가 쌓였고 …(省略)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 , 생명체의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및 진화의 가능성기타레포트 , 생명체 탄생과 경쟁 그리고 공생 진화 가능성
레포트/기타
순서
다. 암석은 초속 lOm 정도의 비교적 느린 속도로 충돌해도 산산조각이 나지만, 금속은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충돌해도 부서지지 않고 하나가 되기 때문일것이다 미행성들이 아주 많이 부딪쳐 그 크기가 어느 정도 이상으로 커지면 이때부터 상황은 달라지게 된다된다. 이 미행성들이 움직이다가 서로 부딪칠 때, 암석 成分이 많은 미행성끼리 충돌하면 부서졌고 금속 成分이 많은 미행성들이 부딪치면 더 커졌다. 게다가 이때부터는 부서져 흩어지는 파편들도 붙들어 둘 수 있게 되었다. 암석이나 금속으로 된 미행성에 포함된 휘발 成分은 주로 물과 이산화탄소였다. 이 때 만들어진 미행성의 수는 엄청나게 많아서 10조개 정도로 추산되는데, 이 미행성들 사이에서 충돌이 일어나기 스타트했다. 미행성은 매초 몇 킬로미터에서 수십킬로미터까지 아주 빠른 속도로 원시 지구와 충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