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3:13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hwp
)
T:그렇구나! 너무 똑똑한데? 선생님이 다시 한번 정리(整理) 해주실게.
가을 하늘에서…(skip)
순서
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
영유아교수방법론,미술,예체능,레포트
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 , 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예체능레포트 , 영유아교수방법론 미술
설명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hwp( 77 )


영유아교수방법론 - 가을 미술
레포트/예체능
다.
교육 주제
가을
활동날짜
0000년 0월 0일
활동명
가을 곤충
활동 유형
미술
대상연령
만5세
활동目標(목표)
가을에 곤충들은 어떤 곤충들이 있었는지 기억하고, 말할 수 있다
가을 곤충의 모양(꼬리, 다리, 날개) 을 알 수 있다
가을 곤충을 면봉과 이쑤시개로 표현하여 소근육, 섬세함을 발달시킬 수 있다
준비물
그림 , 활동지
활동예상시간
15분
교육과정영역
내용
수준별 내용ⅠⅡ
언어생활
말하기
-경험했던 사실들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듣기
-다른 사람이 말할 때 귀를 기울이며 경청할 수 있다
탐구생활
observation하기
-가을이 되면 가을곤충을 정확하게 알고 observation 할 수 있다
미술
창의성
-각자 다양하게 곤충들을 표현해 볼 수 있다
활동내용
`개요`
도입
가을 곤충들의 종류를 함께 기억해 본다.
전개
?가을 곤충들을 꾸밀 수 있는 아웃라인만 있는 활동지를 해본다. 그런데 오늘 선생님이 데리고 온 친구는 조금 다른 친구야. 힌트를 주도록 할게 이 친구들은 가을에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친구들은 울음소리를 낼 수 있고, 뛸 수도 있어요~ 그리고 가을 하늘을 작은 날개로 날아 다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얼마전 배웠던 친구들이에요~
C:귀뚜라미요! / C2:메뚜기요! / C3:잠자리요!
T:우와~ 정말 그렇게 생각했니? 그래 맞았어.
C:네!
T:그럼 지금 말한 곤충말고 다른 곤충들도 있었는데 기억하고 있는 친구?
C:(곤충들을 이야기 한다.
전개
가을 곤충들을 꾸밀 수 있는 아웃라인만 있는 활동지를 해본다.
마무리
활동지에 곤충을 어떻게 색칠...
교육 주제
가을
활동날짜
0000년 0월 0일
활동명
가을 곤충
활동 유형
미술
대상연령
만5세
활동目標(목표)
? 가을에 곤충들은 어떤 곤충들이 있었는지 기억하고, 말할 수 있다
? 가을 곤충의 모양(꼬리, 다리, 날개) 을 알 수 있다
? 가을 곤충을 면봉과 이쑤시개로 표현하여 소근육, 섬세함을 발달시킬 수 있다
준비물
그림 , 활동지
활동예상시간
15분
교육과정영역
내용
수준별 내용Ⅰ?Ⅱ
언어생활
말하기
-경험했던 사실들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듣기
-다른 사람이 말할 때 귀를 기울이며 경청할 수 있다
탐구생활
observation하기
-가을이 되면 가을곤충을 정확하게 알고 observation 할 수 있다
미술
창의성
-각자 다양하게 곤충들을 표현해 볼 수 있다
활동내용
<개요>
도입
?가을 곤충들의 종류를 함께 기억해 본다.
마무리
?활동지에 곤충을 어떻게 색칠해주었나 함께 확인하고 평가한다.
<도입>
T:OO반! 오늘은 선생님이 아주 재미있는 수업을 할거야. 선생님이 재미있는 수업을 하려고 친구들을 데리고 왔어~ 어떤 친구를 데리고 왔을 것 같아?
C:뽀로로요. / C2:디지몬이요~!
T:그래 그런 동화속 친구들도 있을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