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marketing ,감성marketing strategy,감성marketing 사례(instance),감성marke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6:05본문
Download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활용,감성마케팅성공전략,감성마케팅전망,감성마케팅과제.ppt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활용,감성마케팅성공전략,감성마케팅전망,감성마케팅과제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활용,감성마케팅성공전략,감성마케팅전망,감성마케팅과제경영경제레포트 ,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사례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성공전략 감성마케팅전망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성공전략,감성마케팅전망,감성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감성 마케팅 전술 / example(사례)
국제마케팅
Company Logo
Contents
감성마케팅
1
감성마케팅의 키워드
2
3
감성마케팅 활용 / 성공전술
향후 감성마케팅 전망 / 과제課題
4
Company Logo
감성마케팅
정 의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
특 징
소비자 자극, 무의식적 reaction(반응) 유도 ⇒ 매출증대로 연결
이성에 호소 ` 감성을 자극 ⇒ 직접적으로 소비자 자극
종 류
시각마케팅(컬러), 후각마케팅(향기), 청각마케팅(음악),
미각마케팅, 체험 마케팅
Company Logo
기능, 편리함 ⇒ 즐거움
감성
마케팅
시대적인 變化 소비자 기호의 變化
생산판매에만 치중
영상미디어의 보급
1981년 컬러 TV
소비자 구매 성향 變化
감성시대의 본격화
시대의 흐름 감성마케팅
Company Logo
감성마케팅 키워드
Warm
Digilog
Fun
소비자들의 불안,
스트레스 증가
- 일상 탈피, 새로운
재미를 찾는 경향
다양한 분야로 확산
- 소비재 뿐 아니라
자동차, 외식업, 식료품
재미라는 요소가
마케팅에 적극 활용
쿨마케팅의 한계
광고계의 웜마케팅 바람
- 마음속의 오랜 여운
- 감성적 공감
한국인의 대표 정서인
‘情’ 이라는 감성에 어필
디지털 + 아날로그
추억, 향수, 그리움 등
아날로그적 정서 욕구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
- MSN 잉크대화 기능
- 붐박스 모양의 MP3
- 수동기능 갖춘 디카
Company Logo
이성 VS 감성
이성 VS 감성
Heart
감성적
직관적
소비자
Brain
이성적
사고적
생산자
What do you think
What do you feel
Company Logo
감성마케팅 전술
감성
마케팅
소비자에서 사람으로
상품에…(생략(省略))
감성marketing ,감성marketing strategy,감성marketing 사례(instance),감성marketing 활용,감성marketing 성공strategy,감성marketing 展望(전망) ,감성marketing 과제(problem)
Download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활용,감성마케팅성공전략,감성마케팅전망,감성마케팅과제.ppt( 97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감성marketing ,감성marketing strategy,감성marketing 사례(instance),감성marketing 활용,감성marketing 성공strategy,감성marketing 展望(전망) ,감성marketing 과제(problem)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