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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구개파열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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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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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도구
1)조음…(생략(省略))

(1) 감각, 지각단계

①확인단계

②변별단계

①단어수준 단계(Ⅰ단계)

②문장수준단계(Ⅱ단계)



다. 조음검사는 그림카드나 실제資料를 이용하여 아동의 자발 발화를 중심으로 하되 그림으로 제시할 수 없는 단어는 치료사의 모방을 통해서 유도하였다.레포트/인문사회

아동 구개파열 치료



순서
아동 구개파열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접근을 모색한 리포트입니다. 치료는 주3회 각 회기는 40분씩 진행. 아동1은 15회기, 아동2는 20회기, 아동3은 20회기 수행하였다.
본 치료호로그램을 통해 치료할 표적음소는 3위치 조음검사를 통해 오조음율이 가장 높았던 /ㄱ/, /ㅅ/, /ㅈ/의 3음소로 하였다.


2. test(실험) 방법

1) test(실험) 설계

단어수준은 조음치료를 실시하기 전에 사전검사를 실시, 치료중에 改善도를 주기적으로 검사(매 5회기 마다), 치료가 끝난 후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구개파열 , 아동 구개파열 치료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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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20구개파열%20치료_hwp_01.gif 아동%20구개파열%20치료_hwp_02.gif 아동%20구개파열%20치료_hwp_03.gif 아동%20구개파열%20치료_hwp_04.gif 아동%20구개파열%20치료_hwp_05.gif 아동%20구개파열%20치료_hwp_06.gif


설명



아동 구개파열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접근을 모색한 리포트입니다. 평가는 즉석에서 하되 녹음하여 신뢰도 평가에 사용하였다. 그리고 문장수준도 단어수준과 같은 바업으로 실시하였다.
치료 종결은 아동이 문장 수준에서 80%이상 바르게 발음 할 때로 하였으며 이 준거에 도달하지 못할 때는 20회기로 제한하였다.

2) test(실험) 절차

기초선 단계에서는 조음 평가도구에 의하여 개인별로 실시. 아동1은 4회기, 아동2는 5회기, 아동3은 6회기에 걸쳐 기초선이 안정되었다. 중다기초선 설계법을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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