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3:16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hwp
이러한 아동들은 행동을 조절하는데 문제가 있기 때문에, 흔히 어떤 순간에 그들이 처해있는 環境에 적합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성급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목적적인 계획을 세우는 능력이 부족하다.
사회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아동에게 적합한 생활지도 방법
1. 발달에 문제가 생기는 요인에 대해 작성한다.
1) ADHD
ADHD 의심 아동은 주의가 산만하고, 과잉행동을 나타내며, 친구나 교사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므로 주변사람들도 이들에게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게된다 또한 ADHD 의심 아동의 주요 증상은 행동을 조절하고 유지하지를 못하는 것이다. 또한 사회적인 문제가 있고 공격성을 나타내며, 규칙과 지시를 따르지 못하고, 사회적 기능의 결함으로 다른 아동의 놀이를 방해하고 부정적인 또래관계를 가지게 되고, 시험을 치룰 때도 끝까지 읽지 않고 답을 해버리는 경향이 있다
ADHD 의심 아동의 주의집중의 문제는 시각적 처리해야할문제, 청각적 처리해야할문제, 정신적 노력이 요구되는 상황에서만 나타날 수 있다 ADHD 아동은 TV를 시청할 때와 비디오 게임을 할 때, 즐기는 활동이나 이미 마스터한 다양한 활동을 할 때는 다른 아동들과 다르지 않게 보일 수 있다 왜냐하면, 이런 처리해야할문제는 노력을 거의 요구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지속되는 노력과 집중을 요하는 학교에서의 많은 처리해야할문제에서는 ADHD 아동과 일반아동 사이에 차이가 나타난다. ADHD 아동들은 또한 선택적 주의집중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왜냐하면 이들의 두뇌는 너무 많은 감각정보를 처리하기 때문일것이다
2) 반항성 증상
반항성 장애의 필수증상으로는 어른에 대한 반복적인 거부적, 도전적, 불복종적, 적대적 행동이 적어도 6개월 이상 지속된다(APA, 1994). 반항성 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일반적으로 불순종적이고 성급하고 부정적인 기분을 나타낸다. 이러한 문제는 흔히 재발하고 特性상, 만성적이다. 아동이 반항성 장애를 가졌는지 알아낼려고 할 때, 발달적 요인이 고려될 필요가 있다 반항성 장애를…(skip)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정서발달 적신호를 보 유아 이상행동과 그 따른
Download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hwp( 84 )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
설명
[사회과학] 아동건강교육 - 정서발달에 적신호를 보이는 유아의 이상행동과 그에 따른 해결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정서발달에%20적신호를%20보이는%20유아의%20이상행동과%20그에%20따른%20해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A0%95%EC%84%9C%EB%B0%9C%EB%8B%AC%EC%97%90%20%EC%A0%81%EC%8B%A0%ED%98%B8%EB%A5%BC%20%EB%B3%B4%EC%9D%B4%EB%8A%94%20%EC%9C%A0%EC%95%84%EC%9D%98%20%EC%9D%B4%EC%83%81%ED%96%89%EB%8F%99%EA%B3%BC%20%EA%B7%B8%EC%97%90%20%EB%94%B0%EB%A5%B8%20%ED%95%B4%EA%B2%B0_hwp_01.gif)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정서발달에%20적신호를%20보이는%20유아의%20이상행동과%20그에%20따른%20해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A0%95%EC%84%9C%EB%B0%9C%EB%8B%AC%EC%97%90%20%EC%A0%81%EC%8B%A0%ED%98%B8%EB%A5%BC%20%EB%B3%B4%EC%9D%B4%EB%8A%94%20%EC%9C%A0%EC%95%84%EC%9D%98%20%EC%9D%B4%EC%83%81%ED%96%89%EB%8F%99%EA%B3%BC%20%EA%B7%B8%EC%97%90%20%EB%94%B0%EB%A5%B8%20%ED%95%B4%EA%B2%B0_hwp_02.gif)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정서발달에%20적신호를%20보이는%20유아의%20이상행동과%20그에%20따른%20해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A0%95%EC%84%9C%EB%B0%9C%EB%8B%AC%EC%97%90%20%EC%A0%81%EC%8B%A0%ED%98%B8%EB%A5%BC%20%EB%B3%B4%EC%9D%B4%EB%8A%94%20%EC%9C%A0%EC%95%84%EC%9D%98%20%EC%9D%B4%EC%83%81%ED%96%89%EB%8F%99%EA%B3%BC%20%EA%B7%B8%EC%97%90%20%EB%94%B0%EB%A5%B8%20%ED%95%B4%EA%B2%B0_hwp_03.gif)
![[사회과학]%20아동건강교육%20-%20정서발달에%20적신호를%20보이는%20유아의%20이상행동과%20그에%20따른%20해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20%EC%A0%95%EC%84%9C%EB%B0%9C%EB%8B%AC%EC%97%90%20%EC%A0%81%EC%8B%A0%ED%98%B8%EB%A5%BC%20%EB%B3%B4%EC%9D%B4%EB%8A%94%20%EC%9C%A0%EC%95%84%EC%9D%98%20%EC%9D%B4%EC%83%81%ED%96%89%EB%8F%99%EA%B3%BC%20%EA%B7%B8%EC%97%90%20%EB%94%B0%EB%A5%B8%20%ED%95%B4%EA%B2%B0_hwp_04.gif)
사회과학,아동건강교육,정서발달,적신호를,보,유아,이상행동과,그,따른,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