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한국 OSMU 비즈니스의 상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the7 | the.co.kr report

한국 OSMU 비즈니스의 상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the7

본문 바로가기

the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한국 OSMU 비즈니스의 상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2:58

본문




Download : 한국 OSMU 비즈니스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hwp




뽀로로는 콘텐츠 자체로 벌어들이는 수익보다 캐릭터를 활용한 OSMU를 통해서 얻는 수익이 절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따 이러한 수입구조는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OSMU의 적극적인 활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Download : 한국 OSMU 비즈니스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hwp( 85 )




한국,OSMU,비즈니스,과,나아가야,할,방향,경영경제,레포트
한국 OSMU 비즈니스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한국 OSMU 비즈니스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한국 OSMU 비즈니스 과 나아가야 할 방향
한국 OSMU 비즈니스의 상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한국 OSMU 비즈니스의 상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한국%20OSMU%20비즈니스의%20현황과%20나아가야%20할%20방향_hwp_01.gif 한국%20OSMU%20비즈니스의%20현황과%20나아가야%20할%20방향_hwp_02.gif 한국%20OSMU%20비즈니스의%20현황과%20나아가야%20할%20방향_hwp_03.gif 한국%20OSMU%20비즈니스의%20현황과%20나아가야%20할%20방향_hwp_04.gif 한국%20OSMU%20비즈니스의%20현황과%20나아가야%20할%20방향_hwp_05.gif 한국%20OSMU%20비즈니스의%20현황과%20나아가야%20할%20방향_hwp_06.gif

설명


한국 OSMU 비즈니스의 present condition과 나아가야 할 방향

목차
Ⅰ. 서론

1. 뽀로로 事例(사례)가 보여주는 OSMU의 중요성

Ⅱ. 본론

1. OSMU 란

2. 해외와 국내의 성공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본 OSMU 시대
a. 미키마우스
b. 에반게리온
c. 포켓몬스터
a. 뽀롱뽀롱 뽀로로

3. 우리나라의 OSMU 정책 present condition

4. 한국 OSMU의 problem(문제점)과 原因
a. 한국 방송 콘텐츠 OSMU의 problem(문제점)
b. 국내 TV프로그램(program]) 에서 보여지는 OSMU 문제 事例(사례)

5. 해결 방법
a. 퀄리티 높은 원천 콘텐츠의 제작
b. 전술적인 파트너십의 구축
c. 글로벌 전술의 추진
d. PPL marketing 의 활용
e. 콘텐츠 라이선싱의 강화
F. 머천다이징의 활성화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1. 뽀로로 事例(사례)가 보여주는 OSMU의 중요성

“뽀롱뽀롱 뽀로로”는 세계 110개국에 수출되고, 캐릭터 관련 시장도 연...



한국 OSMU 비즈니스의 present condition과 나아가야 할 방향

목차
Ⅰ. 서론

1. 뽀로로 事例(사례)가 보여주는 OSMU의 중요성

Ⅱ. 본론

1. OSMU 란

2. 해외와 국내의 성공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본 OSMU 시대
a. 미키마우스
b. 에반게리온
c. 포켓몬스터
a. 뽀롱뽀롱 뽀로로

3. 우리나라의 OSMU 정책 present condition

4. 한국 OSMU의 problem(문제점)과 原因
a. 한국 방송 콘텐츠 OSMU의 problem(문제점)
b. 국내 TV프로그램(program]) 에서 보여지는 OSMU 문제 事例(사례)

5. 해결 방법
a. 퀄리티 높은 원천 콘텐츠의 제작
b. 전술적인 파트너십의 구축
c. 글로벌 전술의 추진
d. PPL marketing 의 활용
e. 콘텐츠 라이선싱의 강화
F. 머천다이징의 활성화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1. 뽀로로 事例(사례)가 보여주는 OSMU의 중요성

“뽀롱뽀롱 뽀로로”는 세계 110개국에 수출되고, 캐릭터 관련 시장도 연간 5,000억원을 넘어선 성공적인 국내 애니메이션 事例(사례)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xxx년 뽀로로 캐릭터의 브랜드 총매출을 약 8,519억원으로 환산했다. 특히 국내에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대표적인 성공모델로 꼽히고 있따 뽀로로 캐릭터는 출판, 완구, 멀티미디어콘텐츠, 게임 등을 포함하여 약 120개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따 뽀로로 관련 제품의 수는 약 1000여종에 이를정도로 다양하며, 2xxx년 로얄티 수익은 약 11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 중 애니메이션 로얄티는 약 10억원에 불과하고, 나머지 90% 정도는 캐릭터 로얄티에서 나온 수익이다.
Ⅱ. 본론

1. OSMU 란

One Source Multi Use‘ 는…(省略)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