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문학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7:15
본문
Download : 구비문학론.hwp
4. 옹녀가 쫓겨난다.
9. 옹녀와 강쇠가 지리산에 정착한다.
(a. 방아타령, b. 산타령, …(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8. 옹녀와 강쇠가 도방생활을 청산한다.( a. 노정기)
6. 옹녀와 강쇠가 기물타령과 사랑가로 즐긴다.
11. 강쇠가 완보행가하며 나무를 하러 간다.( a. 완보행가)
12. 초군(樵軍)아이들이 방아타령, 산타령, 농부가, 목동가를 부른다.
구비문학론에 대한 글입니다.
(a. 강쇠의 기물타령, b. 옹녀의 기물타령, c. 강쇠의 사랑가, d. 옹녀의 사랑가)
7. 옹녀와 강쇠가 도방살림을 한다.






구비문학론
레포트/인문사회
구비문학론1
구비문학론에 대한 글입니다.
5. 옹녀가 청석관에 당도하여 강쇠를 만나 당일행례를 울린다.
2. 옹녀는 매우 아름다우나 청상살이 끼어 있다
3. 옹녀가 매년 서방을 잃었다.구비문학론1 , 구비문학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구비문학론.hwp( 21 )
설명
1. 줄거리
* <변강쇠가>의 요소분석을 통한 줄거리 체계
2. 내용의 구성
3. 구조
4. 중심인물
5. 판소리로서의 전승
6. 변강쇠가의 기원과 형성을 보는 여러 관점
7. 속성
* 심청가 [沈淸歌]
1. 줄거리
2. 구조
3. 중심인물
4. 근원설화
5. 심청의 효행에 대한 의의
* <변강쇠가>의 요소분석을 통한 줄거리 체계
1. 도입부 : 중년에 비상한 일이 있었다.
10. 옹녀가 강쇠에게 나무를 해오도록 설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