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21:23본문
Download : [레포트]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hwp
[보고서]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레포트],지체,및,건강장애,아동의,교육,의약보건,레포트
순서
Download : [레포트]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hwp( 33 )
![[레포트]%20지체%20및%20건강장애%20아동의%20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C%A7%80%EC%B2%B4%20%EB%B0%8F%20%EA%B1%B4%EA%B0%95%EC%9E%A5%EC%95%A0%20%EC%95%84%EB%8F%99%EC%9D%98%20%EA%B5%90%EC%9C%A1_hwp_01.gif)
![[레포트]%20지체%20및%20건강장애%20아동의%20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C%A7%80%EC%B2%B4%20%EB%B0%8F%20%EA%B1%B4%EA%B0%95%EC%9E%A5%EC%95%A0%20%EC%95%84%EB%8F%99%EC%9D%98%20%EA%B5%90%EC%9C%A1_hwp_02.gif)
![[레포트]%20지체%20및%20건강장애%20아동의%20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C%A7%80%EC%B2%B4%20%EB%B0%8F%20%EA%B1%B4%EA%B0%95%EC%9E%A5%EC%95%A0%20%EC%95%84%EB%8F%99%EC%9D%98%20%EA%B5%90%EC%9C%A1_hwp_03.gif)
![[레포트]%20지체%20및%20건강장애%20아동의%20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C%A7%80%EC%B2%B4%20%EB%B0%8F%20%EA%B1%B4%EA%B0%95%EC%9E%A5%EC%95%A0%20%EC%95%84%EB%8F%99%EC%9D%98%20%EA%B5%90%EC%9C%A1_hwp_04.gif)
![[레포트]%20지체%20및%20건강장애%20아동의%20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C%A7%80%EC%B2%B4%20%EB%B0%8F%20%EA%B1%B4%EA%B0%95%EC%9E%A5%EC%95%A0%20%EC%95%84%EB%8F%99%EC%9D%98%20%EA%B5%90%EC%9C%A1_hwp_05.gif)
![[레포트]%20지체%20및%20건강장애%20아동의%20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C%A7%80%EC%B2%B4%20%EB%B0%8F%20%EA%B1%B4%EA%B0%95%EC%9E%A5%EC%95%A0%20%EC%95%84%EB%8F%99%EC%9D%98%20%EA%B5%90%EC%9C%A1_hwp_06.gif)
[보고서]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설명
≪지체 및 건강장애≫
- 부제: 특수아동의 장애와 꿈..우리의 시선 -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 들어가는 말
- 우리들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 특히 아이들에 대하여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는가? 지하철이나 길에서 장애우를 만난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선 뭔가 신기한 눈으로 쳐다볼 것이고 다음으로 안타까움의 시선을 보낼 것이다. 몇 해 전, 영화 ‘오아시스’에서 한 뇌성마비 여성과 보잘 것 없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남성의 사랑이 다루어져 화제가 되었다.
- 우리 7모둠은 특수교육 발표를 준비하면서, 장애우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다.
◆ 1.定義(정의) 및 분류
1) 지체장애
- 지체장애 아동들은 신체에 이상이 있다는 공통점만으로 다양한 property(특성)의 아동들이 함께 묶여있다 - Best, Heller, Bigge (2005)
[ 분류 ]
① 신경계의 이상 : 뇌성마비, 간질
② 근골격계의 이상 : 진행성 근위축증, 왜소증, 소아류머티즘 관절염
③ 선천적 기형 : 골반탈구, 이분척추
[ 定義(정의) ]
① 골격, 근육, 신경계 중 어느 부분에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한 신체기능 장애가 영구적으로 남아 있는 상태
② 미국 장애인 교육법 : 정형외과 적 손상과 외상성 뇌손상이나 …(省略)
레포트/의약보건
[레포트]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 [레포트]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 지체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다. 영화에서의 사랑을 두고 사람들은 놀라워하였다. 동정심을 갖는다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우리가 동정어린 시선으로 장애우를 바라보는 것은 그들에게 우리와 다른 사람이라는 편견과 유리벽을 만드는 또 다른 discrimination이다. 그렇지만 장애가 있다고 사랑을 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장애를 가진 이들이 그 장애를 이유로 자신의 꿈을 포기해야 하는 일이 생기면 안된다 우리들은 지체장애와 건강장애를 조사하면서 theory 적인 것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다른 학우들에게도 인식의 전환을 할 기회를 마련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렇지만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신체적인 차이점 외엔 다른 것이 별로 없는 평범한 사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