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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개통과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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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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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_SLIDE_1_

지하철 개통과 성장

: 수도권의 확장? 새로운 중심지의 형성?
_SLIDE_2_

INDEX
문제제기 및 연구 방법
지하철 개통 직후의 變化 : 통행량 分析(분석)을 중심으로
자족도 상승의 원인(原因) : 위성도시인가, 중심도시인가
정리(整理) 및 추가 연구의 necessity
_SLIDE_3_

Part.1
문제제기 및 연구방법
_SLIDE_4_

1.1 문제제기
서울 지하철의 충청지역 확장. 천안은 수도권인가?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가 아닐것이다.
? Gregory Henderson ; 1968
_SLIDE_5_

1.1 문제제기
※선행연구의 정리(整理)

광역 통근권의 확대 = 광역도시권의 확대

(2) 천안 지하철의 개통
= 수원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중심지의 형성

(3) 교외화의 유형 = 거주 교외화, 고용 교외화
_SLIDE_6_

1.2 연구방법
통행량의 分析(분석)

자족지수 = 내부통행량 / 유출통행량 + 유입통행량
(통행량 = 통학 + 통근, 내부통행량 = 통행인구 - 유출통행량)

직주비 = 유입통행량 / 유출통행량

(2) 자족도 상승의 원인(原因) 分析(분석)

ㄱ. 교외화의 경향 : 거주 교외화,
- 인구이동의 경향, 수도권으로의 통근량.

ㄴ. 새로운 중심지의 경향 : 고차 산업의 입지
- 산업구성의 變化
_SLIDE_7_

Part.2
지하철 개통의 influence(영향) :
통행량 分析(분석)을 중심으로
_SLIDE_8_

2.1 지하철 개통의 efficacy : 인구

1995
2000
2005
2xxx
천안
330,259
326,633
518,171
574,623
평택
312,927
269,015
374,262
388,508
<천안과 평택의 인구수>
-2000년까지 인구의 감소
-2000년 이후의 급격한 인구 증가
_SLIDE_9_

2.2 지하철 개통의 efficacy : 통행량




…(省略)
지하철개통과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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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대한민국 그 자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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