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업디자인19c말~20c말까지의디자인의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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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 운동은 기계를 부정하고 중세시대의 수공예 생산방식으로 복귀하는 것을 주장하고 있다 기계의 추악하고 퇴폐적인 측면을 비판하였으며 `반기계` 라고 하는 시대착오적이고 퇴행적 인 측면을 옹호한 것이다. 이것은 아르누보, 앙리 반 데 벨데, 헤르만 무테지우스라는 독일건축가에 의해서 독일에 intro 되고 미술, 공예, 건축이라는 3가지의 상관된 정이 이 그에 의해서 종합되어 1907년에 창설된 독일공작연맹에서 구체적으로 표현되게 된다 y
2. 미술공예운동의 의의
미술공예운동은 예술 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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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면서 기계에 반발하였으나 이 운동은 현대예술운동에 막대한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이 당시에 ??미술공예?? 라는 명칭이 ??미술공예 전람회협회?? 라는 단체의 이름으로 최초로 사용되었다. 이것은 곧 딜레마에 빠지게 되었는데 수공예에 의해서 생산한 제품이 기계에 의해서 생산된 제품 보다 값이 매우 비싸며 수공에 의존하다 보니 소량만이 생산가능 하므로 대중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공업디자인19c말~20c말까지의디자인의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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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디자인19c말~20c말까지의디자인의흐름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19c 말~ 20c 말까지의
디자인의 흐름
-일상생활의 종합으로서의 디자인을 꿈꾼 윌리엄모리스와
Art and Craft Movement
1. 미술공예운동의 발단과 시대적 배경
영국에서 19세기에 일어났으며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가구 등의 일용품과 건축시장에 범람하기 처음 한 값이 싸고 저속하며 조잡한 기계생산 공예품에 대한 반작용으로서 처음 이 되었다.
모리스는 1861년 마샬 포크너 상회(Morris, Marshallm, Faulkner Co)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질이 높은 벽지, 염색직물, 스테인드글라스, 양탄자, 실내장식용품 등을 스스로 디자인하고 제작하였다. 수공예의 부흥의 대표적인 선구자 윌리엄모리스(William Morris,1834~1896)는 시인이자 사회개혁자, 사회사상가인 존 러스킨(John Ruskin, 1819~1900)과 고딕 부흥양식의 대표적인 건축가인 퓨진(A.W.Pugin)의 influence(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