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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원의 가치관이 직무성과에 effect(영향) 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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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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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구성원의 가치관이 직무성과에 주는 영향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구성원의가치관과직무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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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원의 가치관이 직무성과에 effect(영향) 을 준다. 우선 사전적 의미의 가치란, 인간이 삶이나 어떤 대상에 대해 무엇이 좋고, 옳고 바람직한 것인가를 판단하는 관점을 의미한다.
이러한 가치관 연구와 관련하여 개념(槪念)적 定義(정의)는 Kluckhohn(1951), Guth & Tagiuri(1965), Rokeach(1973), Brown(1976), Janice & Beyer(1981), Hefstede(1985) 등을 들 수 있다
인류학자인 Kluckhohn(1951)은 인간 행동연구를 통하여 “가치란 개인이나 집단을 특정 지어주는 본질적(intrinsic) 혹은 외부적(extrinsic) 개념(槪念)으로서, 행위의 이용 가능한 제 형태, 수단, goal(목표) 의 선택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바람직한 것에 대한 명시적, 묵시적 개념(槪念)”이라고 定義(정의)하고 있으며, Newcom(1965) 등은 “가치관이란 특정사물에 대한 태도들을 종합할 수 있는 공통점”이라고 定義(정의)하고 있다
Rokeach(1973)은 “가치란 어떤 구체적인 행동양식이나 존재양식이 그 반대의 행동양식이나 존재양식보다 개인적으로 혹은 사회적으로 더 낫다는 확신 내지 신념”으로 定義(정의)하고 있으며, Brown(1976)은 가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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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관이란?
가치관의 개념(槪念)은 철학, 윤리학, 심리학, 사회학, 文化인류학, 경영학 등 사회과학 분야에서 학문적 관념에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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