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술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3:47본문
Download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pptx
순서
_SLIDE_1_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marketing 책략 연구
_SLIDE_2_
CONTENTS
01
서론
02
SNS
이용 동기
03
SNS
수용 유형
04
SNS marketing
事例 analysis(분석)
06
정리(整理)
05
연구 설계
_SLIDE_3_
01
서론
_SLIDE_4_
서론
연구 배경 및 동기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웹 2.0
Internet 상의
정보 upload(업로드) 장벽↓
사용자의
기하급수적 증가
동적인
데이터
여러 분야에서 소셜미디어의 影響(영향)력 증대
_SLIDE_5_
연구 배경 및 동기
특히 marketing 에서 유용한 수단으로 각광받는 SNS,
하지만 그다지 효능적이지 못한 현재의 SNS marketing
“
“
천편일률적인 형태
단순한 정보 제공이나 홍보에 그침
WHY
SNS 이용자에 대한 철저한 analysis(분석) 의 부재!
서론
_SLIDE_6_
02
SNS 이용 동기
_SLIDE_7_
미디어 理論의 적용
marketing 에서의 SNS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관점이 왜 서로 다른가
- SNS이용의 동기에 대한 자세한 연구 부재
- marketing 책략이 SNS이용 동기를 기반으로 하지 않음
SNS이용 동기를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정리(整理) 하는 과정이 필요
이용과 충족 理論
미디어의 이용자들은 능동적인 존재로서 이용자 자신이 미디어 이용의 목적을 설정하고, 그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디어를 선택하고 이용
“
“
근본적인 욕구에 기반해 SNS 이용동기를 분류
이용 동기
_SLIDE_8_
SNS 이용 동기의 분류
이용 동기
사회적 동기
사회적 관계의 형성과 유지 목적
사회적 자본 구축 / 심리적 안정감 / 사회적 정체성 / 자기표현 / 유행
기능적 동기
구체적인 과업을 해결하는 수단
정보 획득 / 정보 공유 / 개인의 일상 기록
유희적 동기
SNS를 통한 시간 소비와 즐거움의 추구 목적
SNS의 지속적인 이용에 긍정적 …(skip)
설명
소셜미디어,이용,동기와,수용,형태,따른,SNS,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술 연구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술 연구
Download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pptx( 68 )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