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상권에 관한 조사 > the7 | the.co.kr report

상권에 관한 조사 > the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7

상권에 관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7:43

본문




Download : 상권에 관한 조사.hwp




1





1. 상권의 concept(개념)

2. 상권범위에 따른 상권

3. 상권규모에 따른 권역별 상권

4. 우리나라 상권의 특징

5. 상권analysis(분석) 의 必要性

6. 상권범위 결정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7. 기존점포에 대한 analysis(분석)

8. 신규점포에 대한 상권analysis(분석)

9. 체크리스트법

10. 유추법

11. 현지조사법

12. 비율법

13. 중심지 theory(이론)

14. 소매중력법칙(law of retail gravitation)

15. 수정소매중력법칙



1. 상권의 concept(개념)
1) 미국마케팅협회(AMA)
AMA는 판매자 입장에서 “상권이란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 인도함에 있어서 비용과 취급 규모면에서 경제적이며, 그 규모가 어떤 경계에 의해 결정되는 지역범위를 의미한다”고 定義(정의)하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적절한 가격의 재화 및 용역을 합리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범위를 의미한다’고 定義(정의)하고 판매량의 측면에서 “특정소매상이 매출액의 90% 이상을 실현하는 지역범위로서 전체 매출액의 75%가 실현되는 지역을 1차 상권, 추가로 15%가실현되는 지역범위를 2차 상권이다”라고 定義(정의)함
2) 로젠브롬 교수(3차원 상권concept(개념))
첫째로 지리적 면에서 상권은 지리적 범위이며, 둘째로 수요면에서는 지리적으로 설정된 상권범위 내의 잠재적 · 실제적 수요이며, 셋째로 다양성 면에서는 설정된 상권내의 수요에 대해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의 다양성으로 판정할 수 있다고 3차원 concept(개념)으로 설명(說明)하고 있따
3) 종합적 opinion
소매상권이란 특정소매상 또는 소매상 …(drop)

Download : 상권에 관한 조사.hwp( 66 )




,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상권에%20관한%20조사_hwp_01.gif 상권에%20관한%20조사_hwp_02.gif 상권에%20관한%20조사_hwp_03.gif 상권에%20관한%20조사_hwp_04.gif 상권에%20관한%20조사_hwp_05.gif 상권에%20관한%20조사_hwp_06.gif




순서

상권에 관한 조사

^^1 , 상권에 관한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다.
전체 12,5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