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 the7 | the.co.kr report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 the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7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7:54

본문




Download :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hwp




다중지능theory 의 특징은 다음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따
첫째, ‘지능의 동등성’이다.


우리나라 학교교육은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에 많은 變化(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교사 중심, 지식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은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적합한 교육과정의(定義) 다양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가 제안하고 있는 다중지능 theory 의 다원적 槪念은 지능이 문화 의존적, 상황 의존적이라는 성질을 강조한다. 이상과 같이 다중지능theory 槪念과 각 지능별 특징을 바탕으로 교육적 시사점들을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모든 사람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갖고 있다고 보며, 각자의 문화적 환경에 따라 그 계발 정도가 다른 독특한 한 인간이 형성된다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다.
[bibliography]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작성하시오

우리나라 학교교육은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교사 중심, 지식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그것은 획일적인 학교교육이 아니라 개인에게 맞추어진 교육이었다. 그리고 학생을 평가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의 방식이 아닌, 개인차를 인정하는 새로운 평가의 원칙과 여러 가지 평가도구를 紹介(소개)하였다.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 심리적인 특성(特性)을 고려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통합교육과정의(定義) 피료썽이 절실히 요구된다된다.
1. 다중지능theory 의 槪念
2.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는 다중지능theory 에 기초하여 학교교육의 improvement(개선)점을 제시하였다.
사람들은 흔히 언어적 지능과 논리-수학적 지능을 영리한 것의 기준으로 여기며, 그 밖의 다른 지능은 재능으로 생각해 왔다. 따라서 본장에서는 다중지능theory 의 槪念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기술해 보고자 한다. 다중지능theory 은 학습자의 인성 및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학생 중심 교육 theory 으로, 학생이 가진 8가지 지능 중 강점 지능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학습 효율을 향상시켜 수준별 자기주도적 학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학교교육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또한 인간의 지적능력을 제대로 설명(說明)하기 위해서는 지적능력에 대한 과거의 일차원적인 관점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보다 다원적 측면에서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은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적합한 교육과정의(定義) 다양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본장에서는 다중지능theory 의 槪念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기술해 보고자 한다.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 심리적인 property(특성)을 고려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통합교육과정이 necessity need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Download : [교육적 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hwp( 25 )


레포트/사범교육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나타내시오




순서
[교육적%20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20교육적%20시사점_hwp_01.gif [교육적%20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20교육적%20시사점_hwp_02.gif



[교육적,시사점]다중지능이론의,교육적,시사점,사범교육,레포트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작성하시오
우리나라 학교교육은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교사 중심, 지식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좀 더 직관적이고 넓은 시야로 보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동등하게 보…(drop)

설명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기술하시오우리나라 학교교육은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교사 중심, 지식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가드너는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이 강조된 것은 문화적인 영향이라 보고 여덟 영역에서 지능의 동등성을 강조하였다.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 심리적인 특성을 고려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통합교육과정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된다.

1. 다중지능theory 의 槪念
가드너는 모든 사람은 상대적으로 여덟 가지 독특한 지능을 소유하고 있으며, 지능검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한 사람이라도 여덟 가지 영역 중 하나 또는 그이상의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일 수 있으며,각각의 지능영역은 모두 대등하다고 주장하였다.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 심리적인 특성(特性)을 고려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통합교육과정의(定義) 피료썽이 절실히 요구된다된다.
전체 12,5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