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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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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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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상당한 명성을 지닌 상표소유주의 주문을 받아 제조되었다는 것은 품질과 기술
면에서 상당한 수준으로 인정한다는 것이…(skip)


다.

(1) OEM의 advantage(장점)

1) 판매력을 보완할 수 있다
새로이 제품판매망을 구축하는 데는 신제품개발보다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한 경우
가 많다. 그러나 OEM은 추가적인 부담없이도 타회사의 지명도와 서비스망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상표에 비해 이익률이 낮긴 하지만. 대량생산에 의한 생산비
의 절감efficacy가 있다
2) OEM을 통해 물량이 최적규모에 가까워 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생산비용도 절감되며. 상대기업의 강력한 마케팅 노하우의 활용을 통해
시장개척 초기 침투의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3) OEM수출은 상대국의 수입규제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
4) 광고선전과 판매경로의 유지를 위한 비용을 수입상이 거의 책임을 지는 관계로
비용이 필요치 않다.

(1) OEM의 advantage(장점)

1) 판매...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戰略


목차

*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戰略

Ⅰ. 주문자브랜드 戰略

1. OEM의 advantage(장점)
2. OEM의 단점

Ⅱ. 자사브랜드 戰略

1. 개별 브랜드
2. 공동 브랜드
3. 자사브랜드와 OEM브랜드의 선택문제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戰略

1. 주문자브랜드戰略

OEM( Oh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이란 계약제조의 한 형태로서, 수입업자의
상표로 제품을 수출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 경우 제조업자인 수출자는 수입업자가 요
구하는 품질의 제품을 주문받은 수량대로 생산하여 수입업자의 상표로 공급하고, 수
입업자는 자신의 마케팅채널을 이용하여 수입한 상품을 시장에 판매하게 된다 이는
제조능력에 우위성을 가진 기업과 판매능력에 우위성을 가진 개별기업이 생산과 판매
를 일치시킴으로써 각자 경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기업戰略의 한 형태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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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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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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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戰略
목차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戰略

Ⅰ. 주문자브랜드 戰略

1. OEM의 advantage(장점)
2. OEM의 단점

Ⅱ. 자사브랜드 戰略

1. 개별 브랜드
2. 공동 브랜드
3. 자사브랜드와 OEM브랜드의 선택문제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 戰略

1. 주문자브랜드戰略

OEM( Oh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이란 계약제조의 한 형태로서, 수입업자의
상표로 제품을 수출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 경우 제조업자인 수출자는 수입업자가 요
구하는 품질의 제품을 주문받은 수량대로 생산하여 수입업자의 상표로 공급하고, 수
입업자는 자신의 마케팅채널을 이용하여 수입한 상품을 시장에 판매하게 된다 이는
제조능력에 우위성을 가진 기업과 판매능력에 우위성을 가진 개별기업이 생산과 판매
를 일치시킴으로써 각자 경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기업戰略의 한 형태이다.
5) 제품의 품질과 기술면에서 인정을 받아 기술과 품질 관리가 급속히 향상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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