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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광고 언어의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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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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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ꡐ토사곽란&…(투비컨티뉴드 )
우리나라 광고 언어의 변천사를 시대별로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한 글입니다.
- 50년대 중반 전쟁의 여파가 어느 정도 치유된 뒤에야 4면짜리 신문이 발간된다 1950년대 중반의 신문 광고에는 몇 가지 특징이 드러난다. (좌기(左記)와 여(如)하옵기) - 단순히 한자를 많이 쓰는 것이 아니라 문장 자체가 한문 문장에 한글로 토만 달아놓은 식이다. 약 광고의 경우 약의 용도만 알리는 광고가 많다. 이와 같이 광고는 기존 요소의 새로운 배합이다.
- 1920년대에는 광고의 끝맺음이 높임말로 바뀌었다.
- 20세기 초에는 ꡐ-하시압ꡑ, ꡐ하심을 경망(敬望)ꡑ, ꡐ시행함ꡑ 등의 표현을 쓰고 있으며 끝맺음이 ꡐ더라ꡑ에서 ꡐ-읍니다ꡑ로 바뀌기 스타트한다.
- 40년대에는 전쟁의 긴장이 반영되어 ꡐ산업 전사 긴급 모집ꡑ, ꡐ멸사봉공ꡑ 등의 표현이 광고에 나타난다.
다) 한문식 표현이 많다.
,경영경제,레포트


우리나라 광고 언어의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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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시대별 광고 언어>

- 제임스 영은 1940년에 ꡐ낡은 요소의 배합ꡑ이 아이디어라는 말을 했다.
나) 물건이 모자라므로 설득 대신 통보만이 있다 - 전쟁 직후 물건이 없어 물건이 있다고 알리기만 하면 됐다.
- 30년대는 광고의 황금기로, 하루 4면이던 신문이 8면, 12면으로 늘어나고 광고 표현도 다양해진다.
가) 한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ꡐ애고하심을 갈망하옵네다ꡑ. 또한 선전문구가 흔해져 ꡐ대매출, 대할인ꡑ 등의 표현이 쓰이기 스타트했다. 20년대 중반 이후에는 광고 표현이 다양해지면서 ꡐ백색미안수로 한 화장의 아름다움은 다만 희거나 고움에만 그치지 않고 말할 수 없이 청신하여 살 바탕이 본래 그런 것같이 희고도 어여쁘게 보입니다ꡑ와 같은 광고문이 등장한다. - 정부 기관의 공고에서도 한자가 압도적이다. 광고언어3 , 우리나라 광고 언어의 변천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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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언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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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광고 언어의 변천사를 시대별로 간략하게 정리(整理) 하여 說明(설명) 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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