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교수理論(이론)수업 분석 > the6 | the.co.kr report

교수理論(이론)수업 분석 > the6

본문 바로가기

the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理論(이론)수업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0:08

본문




Download : 교수이론수업 분석.hwp




다음으로 본문 해석에 들어가셨고 중요한 문법적인 내용(주로 시험에 많이 나오는 문법…(생략(省略))





교수理論(이론)수업분석97
교수理論(이론)수업 분석


고등학교 1학년 영어과 수업에 대한 교수理論(이론)을 분석하고 있따

Download : 교수이론수업 분석.hwp( 41 )



레포트/사범교육


고등학교 1학년 영어과 수업에 대한 교수이론을 분석하고 있다. 이 때 학생의 대답을 요하는 질문은 거의 하지 않으셨고 이건 이렇다 저건 저렇다는 식으로만 설명(說明)하셨다. 그리고는 단원 주제에 관한 긴 글(본문), 본문 요약, 작문, 토론, 학습활동 등의 순서로 전개된다된다. 나의 기억속의 영어과 수업들이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새 학기가 되어 처음 된 수업도 어김없이 교과서를 읽은후 해석하고 교과서 지문에 나오는 문법적인 사항들과 단어를 공부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그 다음 장에 말하고 연습해보는 부분이 마련되어 있는 교과서도 있었지만 내가 배운 교과서는 그 부분은 단원의 뒤쪽에 마련되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알겠지만 교과서(영어)의 구성은 이런 식으로 되어있다 우선 단원headline(제목)이 커다랗게 적혀있는 장을 넘기면 학습 goal(목표) 와 그 단원의 核心적인 영어 구절이나 문법적인 내용들이 조금 나와있고 보통 그 장이나 그 다음장을 넘기면 그 단원에 관련된 영어 듣기 문제가 실려있다 그림을 보고 어떤 내용인지 적어보자 또는 대화에 이어질 올바른 내용을 골라보자는 식의 문제들이다. 그런데 여기서 선생님께서는 영어 듣기 부분은 그냥 지나치고 교과서 본문으로 들어가신 것이다.
본문을 가르치시는 방식은 한 문단씩 선생님께서 직접 읽으시거나 특정학생의 번호를 호명(이 때 주로 이용되는 방식은 그 날의 날짜나 특정 숫자에 가감승제 등을 하는 것이었다. 수업 종이 울리고 몇 분이 지나 선생님께서 들어오셔서 저번 시간에 배운 내용의 문법적인 核心을 이야기해 학생들의 기억을 상기시키셨다.교수이론수업분석97 , 교수이론수업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교수이론수업 분석
순서



교수이론수업,분석,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수이론수업%20분석_hwp_01.gif 교수이론수업%20분석_hwp_02.gif 교수이론수업%20분석_hwp_03.gif 교수이론수업%20분석_hwp_04.gif


다. 그리고 나서는 이번 시간에 배우게 될 교과서 내용을 요약하여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처음 하셨다.)하여 어디까지 읽으라고 지정해주셨다.
(1) 수업 진행 방식 intro

내가 인용하고자 하는 수업을 맡으신 분은 젊으신 여자 선생님이셨다. 예를 들면, 그 단원의 학습goal(목표) 나 그 학습goal(목표) 에 관련된 기초적인 영어회화나 문법적인 것들이었다.

그리고는 곧장 교과서의 본문 보기로 들어가셨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