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 the6 | the.co.kr report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 the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6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20:30

본문




Download :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hwp




스포츠를 통해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은 크게 다섯 가지다.
몇 해 전 느닷없이 구식 디자인에 첨단 기술은 전혀 가미되지 않은 평범한 모델의 테니스화가 유행했던 적이 있따 제작사인 나이키조차 의아해 했던 이 사건의 뒷얘기는 더욱 흥미진진하다. 1992년 미국 기업들이 미국내 스포츠 광고에 투자한…(투비컨티뉴드 )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세계,기업들,스포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세계%20기업들의%20스포츠%20마케팅_hwp_01.gif 세계%20기업들의%20스포츠%20마케팅_hwp_02.gif







설명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Download :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hwp( 57 )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세계 기업들 스포츠 마케팅

순서

다. 올림픽이나 월드컵도 결국 대기업들의 스폰서 참여로 운영된다 예컨대 유럽 미식축구리그(WLAF ; World League American Football)도 경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체 수익 중 대기업의 후원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꾸준히 올라가고 있따 미국 기업들은 특히 각종 스포츠에 스폰서로 참여, 기업이미지를 높이고 판촉활동을 벌이는 데 관심이 많다. 실망한 나이키측은 대대적으로 펼칠 예정이었던 광고와 판촉 활동을 모두 취소해 버렸다.그러나 매캔로가 무수한 원망을 들으며 신고 나갔던 그 평범한 테니스화가 일주일 만에 2만 켤레나 팔리는 빅히트를 기록했던 것이다. 스포츠 수익의 대부분은 스폰서십 판매에서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입장권 판매료와 TV 중계료, 경기장 간판 광고료, 스폰서 판매료, 제품 생산 등이다. 항상 최고의 운동선수를 모델로 최첨단 스포츠화를 광고해 온 나이키는 새로 개발한 첨단 기능의 테니스화 광고를 위해 ‘코트의 악동 존 매캔로를 섭외했다.
-세계 기업들의 스포츠 marketing -

게토레이를 마시며 미소짓는 마이클 조단, 나이키 모자를 쓰고 멋지게 스윙하는 타이거 우즈. TV광고에서, 필드에서 접하는 이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세계 기업의 다양한 marketing 전술을 엿볼 수 있따 경기장을 뜨겁게 달구는 스포츠 marketing 의 열기. 지금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그런데 매캔로는 까다로운 자신의 취향을 고집, 나이키의 주력 상품 대신 평범한 구형 테니스화를 신고 대회에 출전했다. 광고도 판촉도 하지 않았던 상품의 이 같은 성공은 ‘스포츠 marketing 의 위력을 보여주는 instance(사례)다. 이 가운데 스포츠의 인기가 더할수록 수익이 커지는 분야가 바로 스폰서 유치다.
전체 12,72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