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의 도덕성 발달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22:51본문
Download : 아동기의 도덕성 발달과 교육.hwp
레포트/인문사회
아동기의 의미와 도덕성의 의미, 도덕성 발달이론(理論)(피아제, 콜버그), 교육적 의의에 대한 요약
,인문사회,레포트
-아동기란
-도덕성의 의미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교육적 의의
-하인즈의 딜레마
■도덕성(道德性)이란?
■ 사전적 의미(국어사전)
- 도덕적 품성. 곧 선악의 견지에서 본 인격, 판단, 행위 따위에 관한 가치
- <철학>칸트 도덕 철학의 용어로, 적법성이나 이해관계가 아니라 도덕률 그 자체에 대한 존중에서 자발적으로 도덕을 준수하는 것
■ 理論(이론)적 관점
- 행동주의 사회심리학 : 도덕적 습관의 문제 개별적인 사태 속에 산재하는 도덕적 행위의 총체, 또는 여러 가지 덕행이나 덕목의 총합체
- 정신分析(분석)학 : 도덕적 양심의 문제
성격을 구성하는 원욕(id), 자아(ego), 초자아(superego) 중에서 초자아를 양심…(省略)
2010-03-31아동기의도덕성발달과교육
설명




Download : 아동기의 도덕성 발달과 교육.hwp( 62 )
아동기의 도덕성 발달과 교육
아동기의 의미와 도덕성의 의미, 도덕성 발달이론(피아제, 콜버그), 교육적 의의에 대한 정리2010-03-31아동기의도덕성발달과교육 , 아동기의 도덕성 발달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