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 理論과 단계,요인 및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1:13본문
Download : 언어발달 이론과 단계,요인 및 교육.pptx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10_
인 지 이 론
아동이 언어로 의사소통하기 위해서는 언어를 지각하고 분석하고 저장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성인을 통해 배우기보다 스스로 배울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태어난다.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9_
環境(환경)과 자극, 경험의 影響(영향)을 지나치게 간과
반론
생 득 이 론
아동 간에 나타나는 언어능력의 차이 및
단어의 의미 이해 과정을 설명(explanation)하지 못한다.언어발달 理論과 단계,요인 및 교육
언어발달,이론과,단계,요인,및,교육,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언어발달 理論과 단계,요인 및 교육
순서
설명
_SLIDE_1_
언 어 발 달
_SLIDE_2_
목차
언어발달 theory
Ⅰ
언어발달단계
Ⅱ
언어발달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Ⅲ
언어 발달을 위한 교육
Ⅳ
_SLIDE_3_
Ⅰ언어 발달 theory
언어 발달 theory
_SLIDE_4_
Ⅰ언어 발달 theory
학 습 이 론
Skinner
모방과 강화
정적인
강화
소거
_SLIDE_5_
Bandura
observation과 모방
학 습 이 론
자신의 언어 수준과 비슷한 말을 모방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6_
학 습 이 론
언어의 획득 속도, 시기, 창조성 등은 강화 없이 발달
모방은 스스로가 배워 나가는 수준에서 보상
반론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7_
생 득 이 론
chomsky
언어획득장치(LAD)
언어
언어규칙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8_
Lenneberg
생물학적 요인
생 득 이 론
언어능력의 발달을 통제하는 특정 부분이 뇌에 ...
_SLIDE_1_
언 어 발 달
_SLIDE_2_
목차
언어발달 theory
Ⅰ
언어발달단계
Ⅱ
언어발달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
Ⅲ
언어 발달을 위한 교육
Ⅳ
_SLIDE_3_
Ⅰ언어 발달 theory
언어 발달 theory
_SLIDE_4_
Ⅰ언어 발달 theory
학 습 이 론
Skinner
모방과 강화
정적인
강화
소거
_SLIDE_5_
Bandura
observation과 모방
학 습 이 론
자신의 언어 수준과 비슷한 말을 모방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6_
학 습 이 론
언어의 획득 속도, 시기, 창조성 등은 강화 없이 발달
모방은 스스로가 배워 나가는 수준에서 보상
반론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7_
생 득 이 론
chomsky
언어획득장치(LAD)
언어
언어규칙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8_
Lenneberg
생물학적 요인
생 득 이 론
언어능력의 발달을 통제하는 특정 부분이 뇌에 있어서 모든 아동들의 언어발달과정이 같다.
기본적인 지식을 지니고 있어야 다른 사람들과의
사회적 관계도 가질 수 있다아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11_
Vygotsky
인간과 사회,文化(culture) 적 산물간 작용
아동은 자기보다 유능한 성인이나 또래가 함께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인지발달을 해나간다
타인
안내적 단계
내면화 단계
인 지 이 론
Ⅰ언어 발달 theory
_SLIDE_12_
1단계
(~24개월)
2단계
(약 2세경…(To be continued )
언어발달 이론과 단계,요인 및 교육 , 언어발달 이론과 단계,요인 및 교육자연과학레포트 , 언어발달 이론과 단계 요인 및 교육
Download : 언어발달 이론과 단계,요인 및 교육.pptx( 6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