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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민 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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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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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주의 미국민주시민 민주시민
하지만 미국의 건국지도자들은 백인계, 자유민, 이민자외의 주민에 대하여서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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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민 교육론


민주주의 미국민주시 민 민주시 민 / (사상)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은 시민(Citizen)교육을 위하여 기존의 종교교육보다는 歷史(역사)교육이 더 effect적인 것으로 생각했으며 교육의 중요성은 인간의 도덕성과 인격함양, 이웃과 나라에 대한 의무 이해, 또한 동시에 자기 권리를 아는 데 核心(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데 있다고 하였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미국의 건국지도자들은 잘 교육된 민주시민(Citizen)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R. Freeman Butts는 민주주의는 자발적으로 공공의 선을 위한 의무를 더 앞세우는 국민의 의지에 달렸으며 시민(Citizen)교육의 가장 중요성은 문자해독과 애국정신 및 도덕적 가치의 함양 등이라고 주장했다. 1830년대부터 50년대에 Horace Mann의 강력한 주장에 의해 ‘공공교육제도’가 성민대중에게 민주시민(Citizen)으로서의 책임을 교육시키는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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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이 계속 증가되고 Jackson 민주주의 시기(1824~1840)에 서민층의 정치적 influence력이 증가되면서 민주주의 의미도 점차 확대되었다.
설명

(1) 1783~1820년
다. 이민자, 소농민, 근로자들이 투표권을 행사하게 되었고 정치적 직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면서 시민(Citizen)교육의 대중화의 necessity 을 인식하게 되었다.
(2) 1820년 이후기
민주주의 미국민주시민 민주시민 / (사상)
2. 미국 민주시민(Citizen)교육의 歷史(역사)적 개관



1. 서론


순서

미국의 민주시민(Citizen)교육의 特性(특성)은 1776년의 독립선언과 1783년 성공적인 독립전쟁 이후 effect적인 민주주의를 위한 민주시민(Citizen) 교육의 절대적 necessity 인식에 의해 발달되어 이후 민주주의의 의미가 확산됨에 따라 그에 맞추어 민주시민(Citizen)교육 역시 내용과 범위가 확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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