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마케팅 전략(戰略) 의 타당성 analysis(이마트와 롯데마트의 china(중국) 진출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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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1: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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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 시장규모는 지난 93년 국내에 첫 등장한지 7년 만에 10조원을 넘어섰으며 이처럼 시장규모의 확대, 업체간 경쟁 출점으로 인한 할인점들 간 시장 주도권 쟁취전이 가시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우리나라 전체 할인점 중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물산과의 strategy적 제…(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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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해외시장 marketing strategy의 타당성 분석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중국(China)진출을 중심으로
목 차
I. 서론
II. 본론
1.기업intro
① 이마트
② 월마트
③ 한국 및 중국(China)시장 진출 내역
2.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
3.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
① 공급자
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
③ 산업 내 경쟁자
④ 대체재
⑤구매자와의 관계
4. 시장 분석
① 중국(China) 경제 및소매 유통시장내역
② 중국(China) 소비자 동향
③ 중국(China)유통업계 내역
5.중국(China)시장 진출strategy
① 이마트
② 월마트
③
6. 성과분석(BSC기반)과 타당constituent 석
① 고객관점 소비자 선호도
② 재무적 관점 매출영업실적
③ 프로세스관점
④ 학습과 성장관점 고객 유치를 위한 기업 내 노력여부
7. 影響(영향)
III. conclusion
Ⅰ. 서론 : 연구주제, 연구목적(배경), 연구방...
해외시장 marketing strategy의 타당성 분석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중국(China)진출을 중심으로
목 차
I. 서론
II. 본론
1.기업intro
① 이마트
② 월마트
③ 한국 및 중국(China)시장 진출 내역
2.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
3.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
① 공급자
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
③ 산업 내 경쟁자
④ 대체재
⑤구매자와의 관계
4. 시장 분석
① 중국(China) 경제 및소매 유통시장내역
② 중국(China) 소비자 동향
③ 중국(China)유통업계 내역
5.중국(China)시장 진출strategy
① 이마트
② 월마트
③
6. 성과분석(BSC기반)과 타당constituent 석
① 고객관점 소비자 선호도
② 재무적 관점 매출영업실적
③ 프로세스관점
④ 학습과 성장관점 고객 유치를 위한 기업 내 노력여부
7. 影響(영향)
III. conclusion
Ⅰ. 서론 : 연구주제, 연구목적(배경), 연구방법
할인점은 표준적인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저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으로 1980년대 후반, 선진국형 소매업 형태인 편의점이 국내 유통시장에 진출하면서부터 우리나라의 유통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을 꾀하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가격파괴 유통경로 파괴」라는 새로운 용어의 발생과 더불어 1996년 유통시장의 완전개방, 소비패턴의 change(변화)를 계기로 월마트, 까르푸 등과 같은 대형 할인업체가 등장하기 처음 하였으며, 93년 11월 E마트의 창동점 개점을 전후해서 국내 및 선진 유통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기 처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