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1:29본문
Download :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hwp
교사가 학생들을 교…(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4) 교사와 학생의 인간관계는 애정결합의 관계이다. 즉, 교사가 바라는 학생이 있을 것이고 또한 학생이 바라는 교사가 있을 것이다.
제2강 학부모와의 관계형성
1. 학부모 이해
1) 학부모 그들은 누구인가?
2) 학부모는 어떤 교사를 무시할까?
3) 먼저 그들의 필요와 요구를 알아야한다. 그러나 교육현장에서 실제적으로 교육 작용의 과정에서 볼 때 교육의 주체가 되는 교사와 학생이 존재하면서 상호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고 하겠다. 수많은 교사들은 각기 자기 나름대로의 교육적 신념과 가치관을 가지고 학생지도에 임하고 있지만 정작 피교육자인 학생들의 기대와는 일치되지 않는 점을 흔히 발견한다.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3) 교사와 학생의 인간관계는 복수체계의 관계이다.
(2) 교사와 학생의 인간관계는 심리적이고 change(변화)되고 수정되는 관계이다.교사와학생,학부모의바람직한관계-레 ,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상세하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순서
Download :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hwp( 15 )
바랍니다.
제 4강. 어린이 마음 읽기
1. 행동에 나타나는 아이의 마음
2. 출생순위에 나타나는 아이의 마음
3. 제대로 훈계하자.
1) 훈계란 무엇인가?
2) 훈계에는 필요한 단계가 있다
3) 훈계할 때의 교사를 위한 행동지침
4) 결과 적인 버릇 드리기는 무엇인가?
5) 책임감 훈계방법
Ⅲ. 결론
참고reference(자료)
Ⅰ. 서론
교육은 교육자인 교사와 피교육자인 학생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2) `현재 나는 초등교사이다`라는 생각으로 배울 것을 권합니다. 학생은 매일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활동하고 또한 교사와 접촉하게 되므로 학생이 교사에 대해 어떤 기대를 가지고 있는가는 바람직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중요한 해결해야할문제가 될 것이다.
2. 학부모와 교사와의 갈등요인
1) 교육 목적에 대한 갈등 요인
2) 교육 내용에 대한 갈등 요인
3) 교육 방법에 대한 갈등 요인
4) 교사를 보는 시각에 대한 갈등 요인
5) 학생관에 대한 갈등 요인
3. 학부모 상담
1) 상담의 必要性
2) 상담 기술
3) 상담자의 바람직하지 못한 자세
4) 학부모 상담의 중요성
5) 학부모 상담의 유형
6)상담 후 관리 program
7) 전화 상담
①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
② 전화를 걸때
8) 개인 상담
9) 집단상담
4. 갈등事例
1) 생활지도면
2) 학습지도면
제 3강. 교사와 학생관계
1) 교사의 영향력
2) 교사의 학생에 관한 권한
1) 합법적(legitimate) 권한
2) 전문적(expert) 권한
3) 준거적(referent) 권한
4) 강제적/보상적(coercive/reward) 권한
5) 교사와 학생의 관계의 특징
(1) 교사와 학생의 인간관계는 양자의 세대를 달리하는 질서의 관계이다.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
레포트/인문사회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인문사회,레포트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에 대하여 상세하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3) 대학 학창시절에는 되도록 많은 체험을 할 기회를 갖기를 권합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교사와학생,학부모의바람직한관계-레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바람직한 관계에 대하여
Ⅰ. 서론
Ⅱ. 본론
제1강 교사란 무엇인가?
1. 교사의 본분 및 자세
2. 교사의 능력
1) 당신에게 배우는 사람들을 알라
2) 엄격하게 자신을 평가하라
4) 여러분은 직장인입니까? 직업인입니까?
3. 교사가 갖추어야 할 덕목은?
1)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전문가
2) 학생 능력을 알고 자신감 줘야
3) 학생에게 최고를 요구할 수 있어야
4) 배우는 것을 사랑하는 마음가짐
5) 학생의 욕구를 알아채는 직관력
4. 교사의 예절
5. 교직관(敎職觀)
1) 개요
2)교직관의 유형
(1)성직관(교직을 성직으로 보는 입장)
(2) 노동직관(교직을 일종의 노동으로 보는 입장)
(3) 전문직관
3) 교사의 역할
(1) 교과 전문가로서의 교사
(2) 부모님 역할로서의 교사
(3) 친구 같은 존재로서 교사
6.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7. 바람직한 교직관과 자질을 형성하기 위해 권장할 점
1) 교육관련 교양서적이나 전문서적을 폭넓게 읽을 것을 권합니다.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바랍니다. 교육의 결과 와 성과는 교사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된다.
(5) 교사와 학생의 인간관계는 권위와 외경의 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