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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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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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여도는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중요성 지각 정도, 관심도 혹은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지각 정도를 말한다. 스포츠 참여에 대
한 관심은 스포츠 제품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즉, 경기장에 직접 출입하는 관중이나 스포츠를 직접 행하는 소비자의 관여도 수
준을 의미한다. 스포츠 참여에 대
한 관심은 스포츠 제품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친다.
Assael(1992)은 제품에 대한 관여도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일어난다고 지적하였다.
* 제품이 자신의 자아definition 과 관련이 있을 때
*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제품일 때
* 지각된 위험이 높을 때
* 감정적으로 끌리는 제품일 때
* 그룹 내에서 상표명이 눈에 띄는 제품일 때
1) 관여도의 분류
(1) 일반적 분류
스포츠 소비자 관여도는 기본적으로 행동적, 인지적 그리고 정서적인 것의 3가지 형태가
있다(Brustad, 1992).
1. 행동적 관여도
행동적 관여도(Behavioral involvemet)는 스포츠 제품의 생산자나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의미한다.
2. 인지적 관여도
인…(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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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학식 & 안광호(1994), Reid Crompton(1993)은 관여도가 소비자들을 구분하고 그들의 태도와 행동을 예측하는데 사용된 ...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목차
*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Ⅰ. 관여도의 분류
1. 일반적 분류
1) 행동적 관여도
2) 인지적 관여도
3) 정서적 관여도
2. 수준에 따른 분류
1) 고관여
2) 저관여
3. 시간에 따른 분류
1) 지속적 관여도
2) 상황적 관여도
Ⅱ. 관여도의 결정요인
1. 개인적 特性(특성)요인
2. 제품적 特性(특성)요인
3. 상황적 特性(특성)요인
* reference
*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관여도(Involvement)는 구매행동과 관련된 심리적 特性(특성) 중의 하나이다. 이학식 & 안광호(1994), Reid Crompton(1993)은 관여도가 소비자들을 구분하고 그들의 태도와 행동을 예측하는데 사용된 심리적 definition 이라 하였고, Rothschild(1984)는 특별한 자극이나 상황에 의해 발생하는 보이지 않는 동기, 자극 혹은 관심의 상태라 하였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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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목차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Ⅰ. 관여도의 분류
1. 일반적 분류
1) 행동적 관여도
2) 인지적 관여도
3) 정서적 관여도
2. 수준에 따른 분류
1) 고관여
2) 저관여
3. 시간에 따른 분류
1) 지속적 관여도
2) 상황적 관여도
Ⅱ. 관여도의 결정요인
1. 개인적 特性(특성)요인
2. 제품적 特性(특성)요인
3. 상황적 特性(특성)요인
reference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
관여도(Involvement)는 구매행동과 관련된 심리적 特性(특성) 중의 하나이다. 관여도는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중요성 지각 정도, 관심도 혹은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지각 정도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