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strategy의 수립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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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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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체육 스포츠 사업의 속성에 관해 유지, 강화, 개선 그리고 소별
등의 방향부여를 주는 戰略이다. 이러한 戰略에 이용되는 기준으로서 가
장 일반적인 것은, 앞서 말한 인구 통계학적 변수이다. marketing 戰略은 크게 다음의 세
가지로 나누어 說明(설명) 될 수 있다아
첫째, 시장선택戰略을 들 수 있다아 이는 어떤 운동자를 고객화하고 싶은
가 하는 문제에 관계되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운동자의 스포츠 능력이 고양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붉은 악마(Be the Reds)`의 힘과 세력을 통하여 스…(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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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운동자
만족은 단순한 경영이념으로서 표방되는 것 만이머서는 안 된다된다. 즉, 반대급부의 출현확률을 증대시키는 사후관리(after
service)도 포함해야 한다.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정 ,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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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 strategy의 수립과정
스포츠 마케팅 strategy의 수립과정
스포츠 marketing 戰略의 수립과정
* 스포츠 marketing 戰略의 수립과정
1. 스포츠 marketing 戰略과정
시장수요는 일정한 스포츠 인구의 존재를 전제로 하고 있다아 스포츠 마
케팅의 입장에서 표현하면, 대상으로 하는 운동자에 맞춘 운동의 장과 기
회의 조성방법을 연구한다고 하는 것이다. 스포츠에 관련된
marketing 은 운동자의 반응이 일시적으로 얻어지기만 하면 그것으로 완료되
는 것이 아니다.
크게 이러한 戰略수립과정을 거쳐서 구체적 marketing 戰略수립을 해야 한
다.
셋째, 앞의 두 가지를 실행해 나가는 戰略을 들 수 있다아 marketing 믹스
(marketing mix)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표적시장에 있어서 바람직한 반응
을 얻기 위해 조정하는 통제 가능한 marketing 변수의 집합인데, 이를 제품
(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의 4P` s로 구성된다된다. 일반적
marketing 연구에서 대다수의 opinion일치가 있는 것은 만족이라는 것이 행동
을 일으키기 전의 기대와 그 후의 현실수준과의 평가계수로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사고방식이다. 이는 결국 운동자 만족을 어떻게 槪念화
하고 만족수준의 변화를 어떻게 측정(測定) 하는지에 귀결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