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2:03본문
Download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hwp
수도원의 교육목 적은 내세(천국)에 가서 영원히 잘 살 수 있는 준비를 하는데 있다아
② 기사 교육 : 중세 후기에 가까움에 따라 발달한 교육이다.
순서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속성
교육학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hwp( 60 )
레포트/사범교육
1. 고대 교육사상가들의 교육관에 관하여 논의해 보자.
=> 소크라테스 : 스스로가 자기 자신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설명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플라톤 : 그의 교육설은 근본적으로 당시 아테네의 교육내용과 별 다 름이 없고 다만 극단적이며 국가적이고 좀 공상적인 것이 흠이었으나, 각자가 자기에 적합한 것을 결정하고, 그 방면으로 발전함으로써 사회 에 공헌하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목적(임무)이라고 한 것은 영원의 진 리라고 하겠다. 교육 목적은 신과 군주에 봉사할 용감하고 강직하며, 예법에 통한 기독교 적인 기사양성이었다. 이성적인 훈련으로 인한 여가를 이용 하여 자유인의 교양을 높이는 교육인 자유교육을 강조했다. 그리고 신을 숭배하고 약자를 돕고, 또 부인을 존경할 수 있는 기사를 양성코자 한 것이다. 그가 주장한 교육방법은 자 신의 무지함을 자각하고 도덕적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대화법(산파법) 을 개발하도록 하였던 것이다.
2. 중세기 시민(市民)교육의 발달과정에 관하여 논의해 보자.
=> ① 수도원 교육 : 수도원 생활의 근본사상은 부패한 인격사회를 떠나 서 신과 같이 깨끗한 생활을 하는 금욕주의 이였다. 즉, 도 덕적인 내 자신을 알아야 한다고 하였다.
③ 동업조합 교육 : 교육목적은 상업적·산업적 활동을 준비하는 데에 …(투비컨티뉴드 )



다. 교육학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특성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의 발달과정과 시대별교육의 속성 에 대한 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 교육의 궁극적 목적을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 는 인간의 육성에 두었고, 이 행복은 중용이란 덕과 이성적인 행동을 통해 얻어질 수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그의 궁극적인 교육목표(目標)는 도덕 적인 것이었고, 결국은 좋은 인간을 만드는 데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