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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완성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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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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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한국전쟁이 막 끝난 직후인 1954년의 일이다. 가게 주인은 모리스 맥도날드와 리처드 맥도날드(Maurice & Richard McDonald) 형제였다. 이 형제가 운영하는 가게에는 한 번에 5개의 밀크셰이크를 만들 수 있는 기기가 8대나 있었다. 레이먼드 크로크는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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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목차






I. History

II. Mission/Goals/Beliefs

III. The Concept (Menu and Service, Organization, Marketing)

IV. Competitive Sustainable Advantage (SWOT Analysis,STP)

V. Franchising System

VI. Current Business Status (Financial Analysis)

VII. Success Factors

VIII. What`s New?

IX. Competitor analysis

Conclusion

I. History

1. 맥도날드의 시초

(1) 외판원과 음식점 형제의 만남

오늘날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 기업인 맥도날드는 두 사람의 창의적인 음식점 주인과 탁월한 경영능력을 갖춘 밀크셰이크 기기 외판원의 우연한 만남에서 처음 됐다. 당연히 종업원들도 대단히 바빠, 흰 모자에 흰 유니폼을 입은 종업원들은 쉴새 없이 테이블 사이를 오가며 햄버거와 프렌치 프라이드 포테이토 등을 나르고 있었다. 당시 52세이던 밀크셰이크 기기 외판원 레이먼드 크로크(Raymond Kroc)가 자기 제품을 많이 사준 단골고객을 만나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 샌 버나디노에 있는 한 휴게소 식당을 찾았다. 한두 개만 비치하는 다른 음식점과는 크게 대조적이었다.

외식산업완성11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많은 기기를 설치했는데도 휴게소는 언제나 만원이었다. 1948년 일반 식당을 인수해 패스트푸드점으로 개조한 이 형제는 독특한 방식으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식당 밖까지 손님들이 줄 서 있을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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