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8:06본문
Download :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hwp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목차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I. 학습 잠재력과 학업성취 수준 간 불일치 모델
II. 중재reaction 모델
III. 국립특수교육원의 학습장애 선별척도
IV.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규칙에서의 진단 및 평가 영역
서지사항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학습장애 아동의 진단이나 선별은 학습장애에 관한 일치된 정의(定義)의 부재로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이 결정되지 못하고 논란이 있어 왔다. 1960년대 이후로 지금까지 여러 가지 학습장애 진단모델이 제시되었으며, 그중 두 가지 모델이 가장 많이 이용되어 왔다. 그것은 학습 잠재력과 학업성취 수준 사이의 불일치 모델(ability achievement discrepancy)과 중재reaction 모델(response to intervention)이다.
I. 학습 잠재력과 학업성취 수준 간 불일치 모델
학습 잠재력과 학업성취 수준 간 불일치 모델은 1960년






순서
Download :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hwp( 36 )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학습장애,진단,평가,인문사회,레포트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학습장애 진단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