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음악 작곡 - 작곡법 기초theory(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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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5: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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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음악 작곡 - 작곡법 기초theory(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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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음악 작곡 - 작곡법 기초theory(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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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곡의 구상
작품의 내용에 준하여 전곡을 구상한다. 따라서 제1악장을 완성한 뒤에 제2악장을 완성한 뒤에 제 3악장을 구상하는 방법은 가장 서투른 방법이다. 이와 반대로 Suite Diverimemto 등에는 소나타형식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또한 상식이다.
(1)음악의 종류의 결정-순음악경음악, 종교음악세속음악, 절대음악표제음악, 화성적 단선음악과 대위법적 다성음악 등을 결정한다.
2.형식의 결정
각 악장의 형식을 결정한다.
3. 교향곡소나타협주곡현악 3중주피아노3중주 등에 있어서 적어도 한 악장은 소나타형식으로 작곡하는 것이 상식이다. 따라서 악장수를 먼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3)악장수의 결정
1. 예를 들어 교향곡인 경우에 4악장제를 택하느냐, 3악장제 또는 단악장제를 택하느냐 등을 결정한다.]
4. 교향곡소나타협주곡현악4중주피아노3중주 등에 있어서 반드시 제1악장을 소나타형식으로 작곡해야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 옛날에는 제1악장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제1악장을 소나타형식으로 작곡하는 것이 관례처럼 되어 왔으나, 요즈음에는 끝악장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도리어 끝악장을 소나타형식으로 작곡하는 예가 많아졌다.
(1)음악의 종류의 결정-순음악경음악, 종교음악세속음악, 절대음악표제음악, 화성적 단선음악과 대위법적 다성음악 등을 결정한다.
(3)악장수의 결정
1. 예를 들어 교향곡인 경우에 4악장제를 택하느냐, 3악장제 또는 단악장제를 택하느냐 등을 결정한다.
2. 예를 들어 Schubert ; Symphony No.8과 같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1. 소나타형식, 론도형식, 주제와 변주곡형식, 겹세도막 형식 등을 결정할 것.
2. 될 수 있는대로 각 악장의 형식을 다르게 작곡하는 것이 變化(변화)가 있어 좋을 것이다. 따라서 제1악장을 완성한 뒤에 제2악장을 완성한 뒤에 제 3악장을 구상하는 방법은 가장 서투른 방법이다.
(2)악곡의 종류의 결정-성악곡기악곡,독창곡합창곡과 독주곡중주곡관현악곡 등을 결정한다.
1. 예를 들어 기악곡인 경우에 모음곡서곡교향곡소나타협주곡현악3중주곡피아노 3중주곡관악5중주곡 등을 구체적으로 결정한다.
3. 원칙적으로 첫악장과 끝악장은 항상 통일성을 염두에 두고 작곡되어야하며, 이와 반대로 중간악절은 다양성을 염두에 두고 작곡되어야 한다.
1. 예를 들어 기악곡인 경우에 모음곡서곡교향곡소나타협주곡현악3중주곡피아노 3중주곡관악5중주곡 등을 구체적으로 결정한다.
3.스타일의 결정
전곡 또는 각 악장의 스타일을 결정한다.
3. 원칙적으로 첫악장과 끝악장은 항상 통일성을 염두에 두고 작곡되어야하며, 이와 반대로 중간악절은 다양성을 염두에 두고 작곡되어야 한다. 따라서 악장수를 먼...
1.전곡의 구상
작품의 내용에 준하여 전곡을 구상한다.
(2)악곡의 종류의 결정-성악곡기악곡,독창곡합창곡과 독주곡중주곡관현악곡 등을 결정한다.
2. 예를 들어 Schubert ; Symphony No.8과 같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1. 현대적근대적낭만…(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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