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정책-국제marketing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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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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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임금과 이자는 각각 노동과 자본의 가격이다. 기업은 특히 신제품을 개발한 경우나 생산이나 수요의 조건이 크게 변동한 경우에는 여기에 適應(적응)하기
위한 가격결정, 곧 가격책략이 필요하다.
■ 가격정책이란?
기업이 존속하고 발전하기 위하여는 반드시 그 기업이 취급하거나 생산하는 상품을 판매하여 이윤을 얻어야 한다.
가격책략의 형태는 생산과 수요의 조건 차이에 따라 ① 저가격정책, ② 고가격정책, ③ 할인가격정책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①은 수요의 가격 탄력성이 크고, 대량생산으로 생
산비용이 절감될 수 있는 경우에 유리하다. 특히 구별하기 위해 화폐단위로 표시되는 일상생활적인 뜻의 가격을
절대가격(絶對價格)이라고 하고, 상품간의 교환비율을 나타내는 넓은 뜻의 가격을 상대가격(相對價格)이라 한다. 그러므로 기업은 이윤을 얻을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적당한 가격을 선택하여야 한다. 또한, 가격은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통상적인 좁은 뜻의 상품에 관련되어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임금 또는 이자에 의한 보수를 받고 고용 또는 임대되는 노동이나 자본과 같은 넓은 뜻의 상품에 관련되어도 존재한다.
순서
가격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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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가격이란
가격정책이란
가격의 중요성
가격결定義(정이) 기본구조
서 론
■ 가격이란?
가격의 concept(개념)은 교환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가 없다. 기업의 가격정책은 제품의 한계이윤율과 제품의 품질·서비스·광고·판매촉진·원재료의 구입에도 influence(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일상생활적인 뜻의 가격은 상품 1단위를구입할 때 지불하는 화폐의 수량으로 표시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넓은 뜻의 가격은 상품간의 교환비율을 뜻한다. 이 선택을 어떻게 할 것인지가 기업의 가격정책이다. 이와 같이 그 사회의 법률, 관습, 제도 등에 의하여 소유와 교환이 허용되고 있는 모든 것에 대하여 가격은 존재하며, 상품간에 일어나는 교환은 그 가격에 따라서 특정한 비율로 이루어진다. ②는 수요의 가격 탄력성이 적고, 소량다품종생산인 경우의 가격결정에 채용된다 ③은 특정상품에 대하여 제조원가보다 낮은 가격을 매겨 ‘싸다’는 인상을 고객에게 주어 고객의 구…(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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