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 the4 | the.co.kr report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 the4

본문 바로가기

th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1:13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hwp




만약 노동자를 6시간 일시켜 하루 동안에 노동자 1명이 1미터의 광목을 생산하였다면 이 광목의 가치에는 소비된 생산수단의 가치와 또한 노동자의 노동에 의해서 만들어진 새로운 가치가 포함된다된다. 600원에는 자본가가 지출한 300원 외에 새로운 300원의 증가분이 더 불었다. 즉 노동자를 공장에 데려다가 노동을 시킨다. 노동자는 1시간의 노동으로 50원에 해당하는 가치를 창조하므로 새로운 가치는 300원 (50원×6)이다. 그런데 노동력의 가치와 노동자가 자기의 노동력을 소비해서 창조해 내는 가치는 그 크기가 같지 않다. 이 증가분이 바로 잉여가치이다.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자본가는 노동력을 구매하여 그것을 사용한다. 자본가는 노동력의 가치에 마주향하여 지불하면서 노동자가 일한 전체 노동에 마주향하여 는 지불하지 않았다.(즉 노동자를 고용한다) 위의 예에서와 같이 노동자가 자기의 하루 생활에 필요한 생활資料를 생산하는데 6시간의 노동이 필요하고 1시간동안에 50원의 가치를 창조한다면 하루의 노동력의 가치는 300원이다. 그러므로 자본가는 노동자를 300원에 고용한다.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잉여가치란 임금노동자가 자기의 노동력의 가치이상으로 창조하는 가치로서 자본가에게 무상으로 착취당하는 부분이다. 따라서 소모된 생산수단의 가치 중 건물, 기계 등의 가치가 200원이고 면사, 연료 등의 가치가 1,000원이라고 하면 생산된 광목 10미터의 가치는 1,500원(소모된 생산수단의 가치 1,200원(200원+1,000원)+노동자가 창조한 새로운 가치 300원)이다
그러면 자본가가 광목 10미터를 생산하는데 지출한 화폐는 얼마나 되는가? 생산수단에 1,200원(200…(skip)
경영,경제,잉여가치,생산되는가,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20잉여가치는%20어떻게%20생산되는가_hwp_01.gif [경영][경제]%20잉여가치는%20어떻게%20생산되는가_hwp_02.gif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순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잉여가치 생산되는가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경제] 잉여가치는 어떻게 생산되는가.hwp( 81 )



설명

다. 가령 자본가가 방적공장을 경영한다면 그 경우에 그는 우선 생산에 필요한 건물, 방직기계, 설비, 면사, 연료 등을 구입하며 또한 노동력을 구입한다. 위의 예에서 본 바와 같이 노동에 의해서 창조된 가치는 노동력의 가치보다 크다. 즉 노동자가 그 노동으로 창조한 가치는 600原因데 자본가는 300원밖에 지불하지 않았다.
Total 12,75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