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9:18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hwp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전체 커...
동서식품 ‘카누’ marketing 관리 성공사례(instance) 연구
목차
Ⅰ 서론
1.상황analysis
2.커뮤니케이션 목표(目標)
Ⅱ 본론
1.marketing strategy
2.실행전술
3.경쟁사
4.결점
Ⅲ conclusion
1.결과
2.시사점
Ⅰ서론
1. 상황analysis
1) 급변하고 있는 국내 커피 시장 구조
한국의 커피시장은 최근 5년 동안 2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유지해왔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인스턴트커피가 국내 커피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였기 때문에 주로 커피는 회의나 손님을 접대할 때 마시는 경향이 짙었다.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 다양한 커피전문점, 카페의 출현과 함께 커피는 기존의 접대 그리고 딱딱한 이미지를 지닌 음료를 벗어나 사람들에게 다가가게 되었다. 그림에서 현재 국내커피시장은 크게 고급 원두커피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RTD(Ready to Drink)커피로 불리는 즉석 캔 커피, 사무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틱으로 포장된 인스턴트커피 3종류로 분류된다된다. 그림에서 현재 국내커피시장은 크게 고급 원두커피를 취급하는 커피전문점, RTD(Ready to Drink)커피로 불리는 즉석 캔 커피, 사무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틱으로 포장된 인스턴트커피 3종류로 분류된다된다. 아래의 그림은 AC 닐슨에서 국내 커피시장現況을 조사한 그래프이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전체 커피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전통적으로 강세를 띄었던 인스턴트커피의 시長點유율은 1위를 유지하고 있다아
`표1 - 국내 커피 시장 現況 `
`그림1 - 좌측부터 커피전문점, 캔커피, 커피믹스`
2) 이제는 다양한 연령층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커피
커피전문점이 성장하기 이전의 커피를 즐겨 찾는 주 고객들은 회사에서 일하는 직장인들 그리고 여성들이었다. 국내에 웰빙 열풍을 타고 스타벅스, 카페베네와 같이 고급원두커피를 취급하는 대형 커피전문점 의 성장으로 인하여 해가 갈수록 인스턴트커피와 점유율 격차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아 이는 커피 트렌드가 alteration(변화)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국내에 웰빙 열풍을 타고 스타벅스, 카페베네와 같이 고급원두커피를 취급하는 대형 커피전문점 의 성장으로 인하여 해가 갈수록 인스턴트커피와 점유율 격차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아 이는 커피 트렌드가 alteration(변화)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래의 그림은 AC 닐슨에서 국내 커피시장現況을 조사한 그래프이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서비스마케팅,동서식품,카누,마케팅,관리,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20서비스마케팅%20-%20동서식품%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20-%20%EB%8F%99%EC%84%9C%EC%8B%9D%ED%92%88%20%60%EC%B9%B4%EB%88%84%60%20%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20%EC%84%B1%EA%B3%B5%EC%82%AC%EB%A1%80%20%EC%97%B0%EA%B5%AC_hwp_01.gif)
![[경영,경제]%20서비스마케팅%20-%20동서식품%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20-%20%EB%8F%99%EC%84%9C%EC%8B%9D%ED%92%88%20%60%EC%B9%B4%EB%88%84%60%20%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20%EC%84%B1%EA%B3%B5%EC%82%AC%EB%A1%80%20%EC%97%B0%EA%B5%AC_hwp_02.gif)
![[경영,경제]%20서비스마케팅%20-%20동서식품%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20-%20%EB%8F%99%EC%84%9C%EC%8B%9D%ED%92%88%20%60%EC%B9%B4%EB%88%84%60%20%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20%EC%84%B1%EA%B3%B5%EC%82%AC%EB%A1%80%20%EC%97%B0%EA%B5%AC_hwp_03.gif)
![[경영,경제]%20서비스마케팅%20-%20동서식품%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20-%20%EB%8F%99%EC%84%9C%EC%8B%9D%ED%92%88%20%60%EC%B9%B4%EB%88%84%60%20%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20%EC%84%B1%EA%B3%B5%EC%82%AC%EB%A1%80%20%EC%97%B0%EA%B5%AC_hwp_04.gif)
![[경영,경제]%20서비스마케팅%20-%20동서식품%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20-%20%EB%8F%99%EC%84%9C%EC%8B%9D%ED%92%88%20%60%EC%B9%B4%EB%88%84%60%20%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20%EC%84%B1%EA%B3%B5%EC%82%AC%EB%A1%80%20%EC%97%B0%EA%B5%AC_hwp_05.gif)
![[경영,경제]%20서비스마케팅%20-%20동서식품%20`카누`%20마케팅%20관리%20성공사례%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20-%20%EB%8F%99%EC%84%9C%EC%8B%9D%ED%92%88%20%60%EC%B9%B4%EB%88%84%60%20%EB%A7%88%EC%BC%80%ED%8C%85%20%EA%B4%80%EB%A6%AC%20%EC%84%B1%EA%B3%B5%EC%82%AC%EB%A1%80%20%EC%97%B0%EA%B5%AC_hwp_06.gif)
Download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hwp( 74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서비스마케팅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동서식품 ‘카누’ marketing 관리 성공사례(instance) 연구
목차
Ⅰ 서론
1.상황analysis
2.커뮤니케이션 목표(目標)
Ⅱ 본론
1.marketing strategy
2.실행전술
3.경쟁사
4.결점
Ⅲ conclusion
1.결과
2.시사점
Ⅰ서론
1. 상황analysis
1) 급변하고 있는 국내 커피 시장 구조
한국의 커피시장은 최근 5년 동안 2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유지해왔다. 직장 어른들 이외에도 카페에서 친구들 혹은 연인끼리 마시는 커피는 대화의 촉진제가 되어 주고, 식사를 하고 난 후 자연스럽게 테이크아웃을 하여 강의실로 들어가는 대학생들을 볼 수 있다아 또한, 공…(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instance(사례) 연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