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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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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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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Object)들이 메시지(Message)를 통하여 통신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각 객체는 단위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듈들이 상호 독립적인 위치에서 상호 호출하는 형식을 취하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oncept(개념)에서 객체, 클래스, 메시지, 상속, 메소드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1) 객체 : 객체는 실세계에 존재하는 유형, 무형의 개체(Entity)로 定義(정의)할 수 있다아 이 중 컴퓨터 상에 표현된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라고 한다. 그러므로 한 클래스에 속한 객체들은 동일한 틀에서 만들어지므로 공통적인 속성을 갖는다. 다시 말해 객체는 데이터 구조와 메소드들의 소프트웨어적인 묶음이라고 할 수 있다아

(2) 클래스 : 공통적인 속성을 갖는 객체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아 클래스는 객체를 찍어내는 틀(Template)과 같다.

(4) 상속 : 새로운 클래스를 定義(정의)할 때, 처음부터 모든 것을 定義(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상위 클래스들 속성을 이어받고 추가로 필요한 속성만 定義(정의)하는 방법이다. 객체는 상태를 저장하는 데이터 구조와 객체의 상태를 검색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연산자들로 구성된다된다.

(5) 메소드 : 객체의 상태를 검색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연산자들


3. 추상 클래스란 무엇인가?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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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다. 한 객체는 다른 객체에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그 객체를 호출할 수 있다아 메시지는 메시지를 받을 객체의 주소, 송신 객체가 호출한 수신 객체의 메소드 이름, 메소드에서 필요로 하는 값을 전달하여 주는 인수로 구성된다된다. 하위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상속받는다.

(3) 메시지 : 메시지는 객체들이 서로 통신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된다된다. 또한 클래스는 새로운 속성이나 메소드를 추가함으로써 확장될 수 있다아 확장 시에 기본이 되는 대상 클래스를 상위 클래스(Super Class)라 하고 확장된 클래스를 하위 클래스(Subclass)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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