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으로서 Sports Character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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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2: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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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대중文化(문화)는 소수의 생산자들에 의해 대중매체를 통해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전달되어졌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향유할 수 있었고, 그 내용 또한 discrimination없는 동등한 것이어서 민주적인 advantage을 가지고 있었으나, 다수의 대중들이 기호를 맞춰야 하는 점과 당시 높았던 문맹률 등의 이유로 순오락 기능의 통속적인 내용들을 담을 수 밖에 없는 단점을 함께 지녔었다. 文化(문화)에 대한 정이는 분야나 범위에 따라 다양하게 내려지고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예술`과 같은 개념(槪念)으로 해석된다 과거, 文化(문화)는 소수 엘리트 계층이 향유하던 `고급文化(문화)`를 지칭하다가, 산업혁명과 시민(Citizen)혁명을 거치면서 등장한 대량복제술, 그리고 그것을 수용할만한 대중사회의 출현으로 인해 생성된 대중예술의 등장으로 고급文化(문화)와 대중文化(문화)로 구분되어 왔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 론
Ⅱ. 스포츠의 文化(문화)상품화에 관한 理論(이론)적 접근
Ⅲ. 스포츠의 文化(문화)상품화 현상의 배경
Ⅳ. 文化(문화)상품에 있어서 스포츠 캐릭터의 기능
Ⅴ. 스포츠 캐릭터 상품의 효용성
1. 스포츠 캐릭터의 상호촉진기능
2. 캐릭터의 상품가치 지속effect
Ⅵ. 결 론
文化(문화)에 해당하는 영어단어 `culture`는 토양이나 식물을 `경작한다`라는 의미의 `culti- vation`에서 origin되었는 데 이는 `마음의 경작`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아
영국의 文化(문화)학자 리처드 호가트(Richard Hoggart)는 文化(문화)에 대해 정이하기를 `文化(문화)란 어느 특정한 사회의 모든 구조, 의식, 몸짓 뿐만 아니라 전통적으로 정이된 예술형태로도 표출된다`고 하였다.
이 때문에 대중文化(문화)는 기득권층들로부터 저급한 것으로 낙인찍히며 호된 비난을 받았으나, 근대 들어 인쇄매체에서 영화, 라디오, TV 등 새로운 테…(省略)
문화상품으로서 Sports Character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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