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교육과定義(정이) 패러다임 > the4 | the.co.kr report

교육과定義(정이) 패러다임 > th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4

교육과定義(정이) 패러다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4:24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의 패러다임.hwp




이에 타일러는 학습자 각자에 대한 차이를 인식하고 그 각자에 대한 필요를 밝혀 교육목표(goal)를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쥬드 역시 학생들은 일정한 교육의 과정으로 안내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여기서 교사는 철저한 사전 계획 하에 단계적으로 수업을 이끌어 나가며 주어진 교육과정을 단순히 실행할 뿐이다. 이들에게 교육목표(goal)는 표준화된 행동의 變化(변화)이다. 즉, 이 패러다임 하에서의 교육은 모든 학생이 주어진 목표(goal)를 성취하도록 철저히 계획되고 엄격한 통제 속에서 수행되는 일종의 훈련이며, 모든 교육적 노력은 가장 效果(효과)적으로 교육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인간과 environment을 통제하는 데 집중된다
또한 교육과정을, 교육목표(goal)를 설정하고 학습활동을 선정하여, 그 내용을 잘 조직하고, 적절한 평가의 수단을 마련하는 과정으로 본다.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과정의 패러다임.hwp( 71 )


교육과定義(정이) 패러다임

순서


교육과정의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와 분류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따라서 교사와 학생은 자연히 권한- 순종의 관계를 이루게 된다
실증주의 패러다임을 교육과정에 처음으로 도입한 학자는 보비트로, 그는 교육을 ‘원만한 성人生활의 준비’로 전제하고, 성인 활동을 analysis(분석) 하여…(drop)
교육과定義(정이)패러다임에대한이해와기존의분류


교육과定義(정이)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와 분류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교사는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한 교육내용을 效果(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기술과 기능을 발휘해야 하는 것이다.교육과정의패러다임에대한이해와기존의분류 , 교육과정의 패러다임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과정의%20패러다임_hwp_01.gif 교육과정의%20패러다임_hwp_02.gif 교육과정의%20패러다임_hwp_03.gif 교육과정의%20패러다임_hwp_04.gif 교육과정의%20패러다임_hwp_05.gif 교육과정의%20패러다임_hwp_06.gif

다. 따라서 측량이 불가능한 심적인 것들은 과학의 영역에서 제외시키며 또한 analysis(분석) 적이고 종합적인 진술만을 의미 있는 것으로 인정한다.
실증주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및 理論(이론)을 구축하고자 한다. (1) 실증주의적 패러다임과 교육과정 연구

실증주의는 자연과학적 방법이 모든 진리를 탐구하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입장을 취한다. 실증주의 하에서 모든 일은 Cause 과 결과가 뚜렷한 인과율로 설명(說明)될 수 있고, 사실에 근거하여 모든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교육과정에서의 실증주의적 접근은 인간에 대한 일련의 처방의 necessity need을 강조한다. 이 과정에서 교육은 통제와 종정을 기본으로 한다. 즉 교사는 기술자로서의 역할을 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일반성을 강조하여 상당히 규범적인 성격을 띠고 무엇보다도 교육과정 실제에 대한 체계적인 지침을 내리는 데 주안점을 둔다.
전체 12,7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