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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천년은 아레오바고 영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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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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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든궂든 이것이 한국인의 體質을 형성하고 있으며 한국사회생활의 典型을 조성하고 았는 것만은 사실이다.새 천년은 아레오바고 영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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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항간의 오해는 종교다원주의란 기독교 신앙을 상대화시키거나 종교혼합주의로 만들고, 기독교를 기독교 되게하는 성서적 증언들 곧 예수 그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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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항간의 오해는 종교다원주의란 기독교 신앙을 상대화시키거나 종교혼합주의로 만들고, 기독교를 기독교 되게하는 성서적 증언들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구원진리의 궁극성(finality), 능가불가성(unsurpassability), 결정적 성격(decisiveness), 유일성(uniqueness)등을 모두 포기하거나 폐기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오해들이 있따 종교다원주의 안에는 다양한 해석학적 입장들이 있지만, 위와 같은 입장 곧 기독교의 자기정체성을 위협하는 지경에 이르는 신학적 입장은 바람직하지도 않고 결코 그렇게 생각해서도 않된다 왜냐하면, 폴 틸리히가 바르게 지적한바 처럼 살아있는 신앙이란 ‘무제약적 궁극실재’에 대한 인간실존의 ‘무제약적 응답이며 전인적 反應’이기 때문에 ‘궁극적 관심’이 아닌 것, 곧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관심하지 않은 것은 ‘궁극적 관심’이 아니며 신앙이 아니다. (한국文化(문화) 속에) 무엇이 있었다해도 일고의 가치도 없는 악…(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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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우리나라에 온 그들 (초대 선교사들)은 한국인과 한국文化(문화)를 하나의 空白과 같이 다루고 있었다. 이러한 입장은 1965년 장공 김재준 목사의 논문 안에서 제2차 바티칸 공의회보다 앞서고 세계교회협의회의 ‘바아르 선언문’(Baar Statement)보다 앞서서 일찍부터 피력되었다.
장공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 한국인은 원시종교인 巫敎는 논외로하고 유교 불교등 그리스도교 아닌 타종교를 받아드린 이후만 하더라도 약 1500년의 긴 history(역사) 를 이룩해 온 것이다.
기장의 선교신학 입장은 ‘하나님의 선교’를 받아드리며 타종교의 실재에 대하여 포용주의적 태도를 견지하며, 하나님의 경륜과 성령의 history(역사) 하심이 아시아의 고등종교 안에서도 현재하였음을 믿으며, 그러나 기장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궁극적 진리의 완성형태와 온전하고도 투명한 생명적 진리가 계시되었다고 믿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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