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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피자마케팅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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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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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맛만으로는 경쟁으로 살아남기가 힘들다고 생각한다. 고객을 우선시 하는 CRMmarketing 이 경쟁의 해법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후발점은 선두점의 벤치마킹이 필수이고 나름대로 시장環境(주거지 성격, 소비자성격 등)을 파악하여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의 피자월드의 marketing 戰略은 소규모 피자전문점에 필요한 戰略이 아닌가 한다. . 특히 제대로 되지 않은 정보를 가지고 피자월드의 戰略을 벤치마킹하는 것은 절대 금물. 무엇보다 어떻게 하면 고객이 더 자주 이용할까 하는 고민에서 marketing 戰略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다른 대형피자업체와 차별화된 marketing 戰略으로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는 것이 절대 우선이다. 특히 도미노 피자처럼 신속하게 배달하고 친절함까지 보여다면 고객은 다시금 재구매한다는 것을 잊지말자. 특히 20:80의 법칙 즉 20%의 주고객이 80%의 매상을 이끌어낸다는 데서 고객관리가 곧 사업의 열쇠임을 절대 잊지말자.

example(사례) 1. 피자월드의 marketing 戰略
시나리오
■김영철 (39세, 삼성화재 기획부장, 1남1녀, 연봉 5,000만원)
■텔레marketing : `평소에 자주 주문해서 드시던 수퍼치즈 콤비네이션이나 이탈리안 페퍼로니를 지금 주문하시면 10% 할인된 가격에 드립니다. 철저한 고객관리를 통해 축척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고객의 선호제품과 시간대를 파악하여 고객의 소비를 유도하는 戰略!. 이것이 해법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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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피자마케팅전략(strategy)

부족한 글이지만 올려드리오니 많은 도움이 되시길^^
피자marketing 戰略
피자월드는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하여 텔레marketing 을 적극활용하여 판매량을 더욱 활성화시켰다. 특히 고객을 기다리는 피자집이 아닌 고객을 찾는 피자집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은 절대아닐것이다. 또, ...` “안 그래도 피자나 한 판 시켜먹…(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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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피자집의 경쟁조건은 당연 제품(producr) 바로 맛이다.
오늘날 많은 중소규모의 피자집들이 새로이 생기고 있다아 이는 오늘날 파자등의 외식산업에 대한 소비가 얼마나 급증했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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