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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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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 기준1)정보성 2)진실성 3)광고의 느낌 4)흥미와 관심유발 5)창의성 2. 마음에 드는 광고1) [기아차 ‘리오SF’] 카피(“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안전을 먼저 생각합니다”)(1) 정보성 - 임산부가 타는 차라는 이미지로 안전성을 강조 하였다. 그리고 소형 세단의 이미지인 안전성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가장 조심하고 안전해야만 하는 임산부를 씀으로써 소형 세단의 이미지를 한단계 올리었다. 처음 이 광고를 보았을 때 약간의 섹스 어필적이라는 생각으로 집중하게 되었는데 카메라의 시선이 아래쪽으로 내려 갈수록 그녀가 임산부 임으로 가슴이 풍만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나리오


다. (5) 창의성 - 광고 안의 주요 이미지가 연인이나 아기처럼 소중한 사람이 생겼을 때 이들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지도록 만든다. 그리고 소형 세단의 이미지인 안전성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가장 조심하고 안전해야만 하는 임산부를 씀으로써 소형 세단의 이미지를 한단계 올리었다. 이러한 점에서 이 광고의 주타깃이 30~40대 젊은 가장들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소형 세단의 이미지인 안전성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가장 조심하고 안전해야만 하는 임산부를 씀으로써 소형 세단의 이미지를 한단계 올리었다.

(4) 흥미와 관심유발 - 이 광고의 첫 장면은 여성의 풍만한 가슴에서부터 처음 된다 처음 이 광고를 보았을 때 약간의 섹스 어필적이라는 생각으로 집중하게 되었는데 카메라의 시선이 아래쪽으로 내려 갈수록 그녀가 임산부 임으로 가슴이 풍만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 정보성 - 몸에 좋은 매실과즙을 주원료로 상큼한 풍미가 살아 있는 매실 이미지 강조하였다. 연인과 아기의 이미지를 가지고 30~40 대의 가장들이 꿈꾸는 행복이 넘치는 그런 집의 분위기를 표현하였다는 점에서 창의성이 돋보인다.

(2) 진실성 - 안전을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로 삼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내새웠다.







1) [기아차 ‘리오SF’]
(1) 정보성 - 임산부가 타는 차라는 이미지로 안전성을 강조 하였다. (2) 진실성 - 안전을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로 삼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내새웠다.시나리오 , [A+] 시나리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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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안전을 먼저 생각합니다”)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카피(“나만 마신다고 약속해요∼.” )
3)광고의 느낌
2)진실성

5)창의성

3.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



1)정보성

[A+] 시나리오
(2) 진실성 - 안전을 강력한 discrimination화 포인트로 삼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내새웠다.

(5) 창의성 - 광고 안의 주요 이미지가 연인이나 아기처럼 소중한 사람이…(생략(省略))


(5) 창의성 - 광고 안의 주요 이미지가 연인이나 아기처럼 소중한 사람이 생겼을 때 이들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지도록 만든다.

(3) 광고의 느낌 - 대부분의 안전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광고들은 아찔한 사고 순간이나 끔직한 충돌, 비극과 같은 부정적인 상황을 보여줘 안전을 인식시키는데 이 CF는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상황 속에서 안전성을 보여 줌으로 깔끔한 느낌으로 다가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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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흥미와 관심유발 - 이 광고의 첫 장면은 여성의 풍만한 가슴에서부터 스타트된다. 연인과 아기의 이미지를 가지고 30~40 대의 가장들이 꿈꾸는 행복이 넘치는 그런 집의 분위기를 표현하였다는 점에서 창의성이 돋보인다.(4) 흥미와 관심유발 - 이 광고의 첫 장면은 여성의 풍만한 가슴에서부터 시작된다.(3) 광고의 느낌 - 대부분의 안전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광고들은 아찔한 사고 순간이나 끔직한 충돌, 비극과 같은 부정적인 상황을 보여줘 안전을 인식시키는데 이 CF는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상황 속에서 안전성을 보여 줌으로 깔끔한 느낌으로 다가 왔다.
2. 마음에 드는 광고
1) [웅진식품 ‘초록매실’]

4)흥미와 관심유발




1. 선정 기준
1. 선정 기준

1)정보성
2)진실성
3)광고의 느낌
4)흥미와 관심유발
5)창의성


2. 마음에 드는 광고

1) [기아차 ‘리오SF’]
카피(“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안전을 먼저 생각합니다”)

(1) 정보성 - 임산부가 타는 차라는 이미지로 안전성을 강조 하였다.3.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1) [웅진식품 ‘초록매실’] 카피(“나만 마신다고 약속해요∼.” )(1) 정보성 - 몸에 좋은 매실과즙을 주원료로 상큼한 풍미가 살아 있는 매실 이미지 강조하였다.

(3) 광고의 느낌 - 대부분의 안전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광고들은 아찔한 사고 순간이나 끔직한 충돌, 비극과 같은 부정적인 상황을 보여줘 안전을 인식시키는데 이 CF는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상황 속에서 안전성을 보여 줌으로 깔끔한 느낌으로 다가 왔다. 처음 이 광고를 보았을 때 약간의 섹스 어필적이라는 생각으로 집중하게 되었는데 카메라의 시선이 아래쪽으로 내려 갈수록 그녀가 임산부 임으로 가슴이 풍만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점에서 이 광고의 주타깃이 30~40대 젊은 가장들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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