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윤리교육 - 자연론적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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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6: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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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한편, 經驗的 觀察은 推測이라든가 虛構라든가 意見의 문제가 “아닌”것 중에서 가장 point적인 부분을 이루고 있다 그리하여 “事實의 문제”라는 것이 觀察可能하다는 것과 의미상의 관련을 가지게 된 것은 충분히 납득할 수 있다
그러나 善하다든가 바람직하다든가 하는 것은 인간의 활동에서 觀察 가능하게 나타나는 事物도, 關係도, 性質도 아니며, 그 뿐만 아니라 善하다든가 바람직하다는 陳述이 觀察 가능한 것에서 직접 推論될 수 있는 것도 아닐것이다. , [교육] 윤리교육 - 자연론적 오류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윤리교육 - 자연론적 오류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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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 론?1
Ⅱ. 자연주의 理論의 오류와 결함 ?2
Ⅲ. 결 론?4
※ 출처?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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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序論
自然主義는 때로 事實的 陳述에서 道德的 判斷을 이끌어 내는 이름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自然主義를 이렇게 파악하는 것은 그 理論을 너무 엉성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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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윤리교육 - 자연론적 오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인간의 본성에 관한 사실적 법칙 역시, 그것이 인간과 동물의 차이를 나타내는 것인 한, 무엇이 선하며 바람직한가를 推論하는 근거가 될 수 없다.
이렇게 보면, 아마 “事實”과 “價値”가 대조되는 것은 무엇이 가치 있는 것인가 하는 것이 意見의 문제라고 생각되기 때문인 것 같다. 이 점에서 事實은 理論이라든지 虛構라든지 의견이라는 것과 대조된다된다. 왜냐하면, “事實”이라는 것이 무엇인가가 매우 애매하기 때문일것이다 語源上으로 보면 “事實”이라는 것은 명백히 행해진 것을 가리킨다.레포트/사범교육
[교육] 윤리교육 - 자연론적 오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간은 理性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동물과 구별되기 때문에 인간은 理性을 開發 “해야 한다”는 주장은 그 주장에 內面的으로 숨어 …(To be continued )
다. 그러나 “먼저 고통이 惡이라는 事實을 인정하고 이야기를 처음 하자”든가 “사람은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명백한 事實”이라든가 하는 것은 일상 쓰는 말로서는 조금도 여러가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