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구성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 > the3 | the.co.kr report

구성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 > th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3

구성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3:38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hwp





구성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

Download :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hwp( 69 )





레포트/사범교육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특징과 유형 활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 formula(공식)을 우리가 ”배웠다“라고 하려면 적어도 이 formula(공식)을 대입할 수 있는 구체적인…(skip)
구성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특징과 유형 활용 등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상황성“(contextualization)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무엇을 이해했다. 혹은 배웠다 하는 것은 항상 어느 구체적 상황을 전제로 하여 이루어진다는 점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어 어느 물리적 formula(공식)을 우리가 배워서 외웠다는 것 자체만으로는 그 formula(공식)을 적용해야 할 문제가 주어졌을 때, 그것을 그대로 대입해서 풀 수는 없다. 왜냐하면 객관주의가 가장 비난을 받는 부분이 ”상황“이라는 것이 지니고 있는 구체적인 성격을 배제하고 일반화와 보편성만을 추구했다는 점이며, 학생들이 사회에서 실제로 대면하게 되는 문제들과는 판이한 인위적이고 교과서적인 문제들을 가르쳐왔다는 점이다.구성주의 ,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
구성주의%20학습이론의%20특징과%20교육적%20함의_hwp_01.gif 구성주의%20학습이론의%20특징과%20교육적%20함의_hwp_02.gif 구성주의%20학습이론의%20특징과%20교육적%20함의_hwp_03.gif 구성주의%20학습이론의%20특징과%20교육적%20함의_hwp_04.gif 구성주의%20학습이론의%20특징과%20교육적%20함의_hwp_05.gif 구성주의%20학습이론의%20특징과%20교육적%20함의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다.
♣ 목 차 ♣


Ⅰ 정보화 시대와 구성주의(머리말) ………… 2p

Ⅱ 본문
1. 구성주의란 무엇인가
(1) 객관주의 ………… 2p
(2) 구성주의 ………… 3p
(3)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인식론적 차이점 ………… 3p
2. 구성주의의 교수-학습원칙
(1)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 ………… 3p
(2) 자아성찰적 실천 ………… 4p
(3) 협동학습 環境의 활용 ………… 4p
(4) 교사의 역할 ………… 4p
(5)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성격의 Task ………… 5p
3. 객관주의와의 동행 ………… 5p
4. 구성주의 학습theory 의 유형
(1) 인지적 구성주의 ………… 5p
(2) 사회文化적 구성주의 ………… 6p
5. 구성주의 수업모델
(1) 인제적 도제theory ………… 6p
(2) 상황 학습 모델 ………… 7p
(3) 인지적 유연성 theory ………… 7p

Ⅲ 구성주의의 교육적 함의(맺음말) ………… 7p

Ⅳ 출처 ………… 8p





5)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성격의 Task
구성주의를 객관주의와 구분해 주는 가장 중요한 두 단어가 바로 “상황`(context)과 ”실제적 성격의 Task “(authentictask)이다.
전체 12,82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