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4:26
본문
Download : [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hwp
리더가 센터를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change(변화)하는 상황 즉, 센터와 구성원의 발달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리더십의 유형이 요구된다된다.
Download : [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hwp( 70 )
순서
[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
교양,리더십과,동기부여,인문사회,레포트
[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
레포트/인문사회
리더십과 동기부여
ⅰ. 지휘: 리더십
1. 조직 목표(goal) 달성에 적합한 리더십 유형:
Situational Leadership Theory
2. 조직 목표(goal) 달성에 적합한 리더십 선정 근거 및 方案
우리 센터의 시간에 따른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센터를 개설하기까지의 준비기, 개설 후 실제적으로 고객들의 센터이용이 처음 되는 초창기, 지歷史회의 한 기관으로서의 자리를 잡아가는 성장기, 지역 내 뿐만 아니라 지역 외까지 확대되는 안정기를 보내게 된다된다.
0-3 3-15 15-30 30- 개월
준비기 초창기 성장기 안정기
센터의 발전과 동시에 구성원의 업무숙달정도와 업무 수행능력 및 센터에의 헌신정도가 change(변화)되어야 센터와 같은 비전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다아 그렇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에게 업무 능력과 동기를 부여하며 이끌어가는 리더의 역할이 매우 ...
리더십과 동기부여
ⅰ. 지휘: 리더십
1. 조직 목표(goal) 달성에 적합한 리더십 유형:
Situational Leadership Theory
2. 조직 목표(goal) 달성에 적합한 리더십 선정 근거 및 方案
우리 센터의 시간에 따른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센터를 개설하기까지의 준비기, 개설 후 실제적으로 고객들의 센터이용이 처음 되는 초창기, 지歷史회의 한 기관으로서의 자리를 잡아가는 성장기, 지역 내 뿐만 아니라 지역 외까지 확대되는 안정기를 보내게 된다된다.
이러한 센터의 property(특성)에 적합한 리더십에는 `리더-적합`理論(leader-match theory)이라고도 하는 상황리더십理論이 있다아 이것은 말 그대로 적절한 상황에 알맞은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접근법이 `상황적합(contingency)`이라고 불리는 것은 리더의 행동유형이 상황과 어느 정도로 잘 적합한가에 리더십의 efficacy성이 달려 있기 때문일것이다 즉 어떠한 리더의 유형이 그가 일하고 있는 상황과 잘 부합한다면 그 리더는 efficacy적으로 직무수행을 하게 될 것이지만, 그의 유형이 상황과 잘 부합되지 않는다면 그 리더의 직무수행은 거의 실패로 끝날 것이다.
0-3 3-15 15-30 30- 개월
준비기 초창기 성장기 안정기
센터의 발전과 동시에 구성원의 업무숙달정도와 업무 수행능력 및 센터에의 헌신정도가 change(변화)되어야 센터와 같은 비전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다아 그렇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에게 업무 능력과 동기를 부여하며 이끌어가는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시 될 것이다.
상황리더십理論에서와 마찬가지로 리더가 센터 구성원의 성숙도에 따라 과업지향적 행동과 관계지향적 행동의 조절로 구조와…(省略)
설명
![[교양]리더십과%20동기부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B%A6%AC%EB%8D%94%EC%8B%AD%EA%B3%BC%20%EB%8F%99%EA%B8%B0%EB%B6%80%EC%97%AC_hwp_01.gif)
![[교양]리더십과%20동기부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B%A6%AC%EB%8D%94%EC%8B%AD%EA%B3%BC%20%EB%8F%99%EA%B8%B0%EB%B6%80%EC%97%AC_hwp_02.gif)
![[교양]리더십과%20동기부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B%A6%AC%EB%8D%94%EC%8B%AD%EA%B3%BC%20%EB%8F%99%EA%B8%B0%EB%B6%80%EC%97%AC_hwp_03.gif)
![[교양]리더십과%20동기부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B%A6%AC%EB%8D%94%EC%8B%AD%EA%B3%BC%20%EB%8F%99%EA%B8%B0%EB%B6%80%EC%97%AC_hwp_04.gif)
![[교양]리더십과%20동기부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B%A6%AC%EB%8D%94%EC%8B%AD%EA%B3%BC%20%EB%8F%99%EA%B8%B0%EB%B6%80%EC%97%AC_hwp_05.gif)
![[교양]리더십과%20동기부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5D%EB%A6%AC%EB%8D%94%EC%8B%AD%EA%B3%BC%20%EB%8F%99%EA%B8%B0%EB%B6%80%EC%97%AC_hwp_06.gif)
[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 , [교양]리더십과 동기부여인문사회레포트 , 교양 리더십과 동기부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