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자료(資料)] PL대비 marketing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2:20
본문
Download : [마케팅자료] PL대비 마케팅 사례.doc
더욱이 PL법은 기존 법과 성격이 완전히 다르다.
몸체는 고객의 손이 데이지 않게 두꺼운 골판지로 감싸게 했다.
최고경영층의 의지가 강력하지 않을 경우 자칫 일부 부서에만 국한되기 쉽다고판단한데 따른 것이다.
기업들로선 손해배상액이나 시간비용 등 유.무형의 부담이 크지 않을 수 없다.
순서
마케팅자료,PL대비,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자료(資料)] PL대비 marketing example(사례)
![[마케팅자료]%20PL대비%20마케팅%20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PL%EB%8C%80%EB%B9%84%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1.gif)
![[마케팅자료]%20PL대비%20마케팅%20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PL%EB%8C%80%EB%B9%84%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2.gif)
![[마케팅자료]%20PL대비%20마케팅%20사례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PL%EB%8C%80%EB%B9%84%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3.gif)
![[마케팅자료]%20PL대비%20마케팅%20사례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PL%EB%8C%80%EB%B9%84%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4.gif)
[마케팅자료] PL대비 마케팅 사례 , [마케팅자료] PL대비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자료 PL대비 마케팅 사례
설명
[marketing 자료(資料)] PL대비 marketing example(사례)
[PL관련]각 업체들의 PL대비 instance(사례)
최근 미국에서 건너온 스타벅스 커피 체인점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런 인기만큼이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이동하면서 마실 수 있는 스타벅스의커피용기.
플라스틱 용기의 뚜껑엔 뜨거운 커피가 잘 쏟아지지 않게 적당히 마실 수 있도록 작은 구멍을 냈다.
특히 자동차부품업체 등 협력업체와 보조를 맞춰 준비하라는 주문이다.
<> 최고 경영자까지 동참 =국내 최고경영자들도 PL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 고객상담실 차원이 아니다.
PL 마인드가 전사적으로 전파되지 않으면 PL 관련 결함이나 사고발생시 즉각 대응하는데 실패할 수 있다
소극적인 대응은 결국 손해배상에다 기업의 대외이미지 및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하루아침에 훼손시킬 수 있다
<> 만만찮은 투자비 =현대엘리베이터는 PL 대…(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마케팅자료] PL대비 마케팅 사례.doc( 53 )
레포트/경영경제
다.
소비자가 아닌 제조자가 제품의 결함이나 그에 따른 사고Cause 을 입증해야 한다.
미국에선 PL 소송이 빈번한데다 막대한 손해배상청구 소송탓에 기업이 쓰러지는instance(사례)마저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처럼 민감한 PL법이 오는 7월1일부터 국내에서도 시행된다
PL법 시행을 앞두고 국내 기업들은 전사적인 대응체제 구축에 여념이 없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특별지시를 내려 PL 대응체제 구축을 지시했다.
뜨거운 커피에 데인 소비자들로부터 PL(제조물 책임)법 소송을 당하지 않도록 미리 대응해 만든 아이디어 용기다.
스타벅스 커피의 독특한 이미지로 굳어진 이색 플라스틱 용기는 신마케팅 책략의 일환일까.
꼭 그렇지만은 않다.
LG전자 경영층은 제품안전 경영방침까지 대내외에 선포했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