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법 > the2 | the.co.kr report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법 > the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2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5:36

본문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안.hwp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법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안.hwp( 78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1. 結論
첫째, 포트폴리오 제작물을 구안하기에 앞서 학년 세부목표(goal) 설정, 세부목표(goal)를 각 단원에 배정, 제작물 설계목표(goal)를 제시하도록 한 포트폴리오 평가절차 모형은 포트폴리오 제작물을 구안하는데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안내 reference(자료)로 확인되었다.
셋째, 포트폴리오 평가 방식을 적용한 수업은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주저함 없고 부담감이 없이 참여하여 학습목표(goal) 도달 수준을 높인 결과가 나타나 가정교과의 효율성을 확인하였다.

포트폴리오를활용한교수와평가의통합방법




포트폴리오 평가 절차모형과 제작물을 개발하여 가정 교과의 부족한 수업 시수는 물론 평가에 소요되는 부족한 시간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 및 평가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로 제공하기위한 리포트입니다.
둘째, 포트폴리오 평가방식을 적용한 수업은 교수와 평가를 통합하여 동시에 실시하여도 수업 시간이 더 걸리지 않기 때문에 교수-평가 통합의 실용성이 있음이 확인되었다.

2. 제언
첫째 가정교과 전학년의 교육과정을 연구하여 보다 더 교수와 평가의 통합절차가 용이하고 시간이 절약되면…(생략(省略))
포트폴리오 평가 절차모형과 제작물을 개발하여 가정 교과의 부족한 수업 시수는 물론 평가에 소요되는 부족한 시간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및 평가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로 제공하기위한 리포트입니다.
넷째, 포트폴리오 평가 방식을 적용한 수업은 학생 상호간,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히 일어나고 반성적 사고를 하며 학생중심의 수업이 되었다.
오늘의 학교현장에서 수행평가를 시행하는데 애로를 겪고 있는 교사들에게 본 연구에서 개발된 포트폴리오 평가 절차모형이 보급하여 교사의 부족한 수업 시수의 어려움과 학생들의 평가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고자 한다. 포트폴리오를활용한교수와평가의통합방안 ,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교수와 평가의 통합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포트폴리오를%20활용한%20교수와%20평가의%20통합%20방안_hwp_01.gif 포트폴리오를%20활용한%20교수와%20평가의%20통합%20방안_hwp_02.gif 포트폴리오를%20활용한%20교수와%20평가의%20통합%20방안_hwp_03.gif 포트폴리오를%20활용한%20교수와%20평가의%20통합%20방안_hwp_04.gif 포트폴리오를%20활용한%20교수와%20평가의%20통합%20방안_hwp_05.gif 포트폴리오를%20활용한%20교수와%20평가의%20통합%20방안_hwp_06.gif
다.
전체 12,36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