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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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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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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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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행동론 이마트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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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소비자들의 쇼핑 트랜드와 더불어 소매구조의 트랜트 變化 역시 국내 유통 environment變化의
한 부분일 것이다.소비자행동론이마트 , 소비자 행동론 이마트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소비자행동론이마트
•새로운 전략(strategy)의 必要性
1996년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 되면서 현재 국내에는 월마트, 까르프, 프라이스 클럽, 테스코사등
서구 유통 업체들이 진출해 국내 할인점들과 무한경쟁체에 돌입해 있다아 그들은 무엇보다도
풍부한 선진 유통경험과 상대적 자금력의 우세로 국내 유통업체들을 위협하고 있다아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유통environment 역시 많은 變化를 보이고 있는데 가장 큰 變化는 소비자들의
쇼핑 트랜드의 變化라고 할 수 있다아
소비자들은 과거의 충동구매에서 벗어나 目標(목표)지향적 가정 및 가계관리를 추구하고 제품 및 상품
관련 정보를 비교하려는 경향으로 발전하고 있다아
두번째로는 점포충성도를 중요시 한다는 점이다.
Brand Loyalty 보다는 Store Loyalty를 중요시 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점포를 선택하려는 경향이다.
지금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대비,시간대비,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점포를 선호하고 있다아
네번째는 상품선택이 까다로와졌다는 것이다.
세번째 變化는 가치지향(합리주의) 구매 패턴이다.
지금의 소비자들은 상품구매에 있어 질적가치, 혜택등의 파악등 보다 상위槪念의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아
다섯번째로는 공동화 의식의 구매패턴을 들 수 있다아
아직 까지도 대다수의 중산층은 외국제품이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을 갖고 있으며
까르프가 한국 까르프로 상호 변경을 한 事例나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 홈플러스와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한 경우는 이러한 국내 소비자들의 트랜드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소매구조 變化 트랜드의 첫번째로는 다양한 할인업태 점포의 급속 증대 및 할인업태 상호간
경쟁…(drop)


순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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