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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혁신 성공example(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中國) 시장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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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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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한 지역에 들어가면 가급적 많은 딜러들…(생략(省略))

기업혁신 성공example(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中國) 시장 exampl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기업혁신성공example(사례)
오리온의 초코파이로 기업혁신 성공example(사례) 분석에 관련되어 피력했습니다.
초코파이의 내용물은 한국에서와 같으나 포장은 현지 culture적 特性(특성)을 고려하여 china(중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붉은 색과 황색을 쓰고 있다아 대체로 수출용 포장은 아직까지 국가별로 差別화되어 있지는 않은데 주로 사용되는 언어는 영어이고 그 밖에 러시아, 동남아시아, 중동시장을 겨냥해 일어, 아랍어, 러시아어 설명(說明)을 병기하고 있었다.)그와 발음이 비슷한 ’호아이 로우‘라는 china(중국) 식 현지 브랜드를 개발하여 광고에 이용하고 있다아 한자로는 好麗友 즉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아 ’호아리 로우‘는 애초에 롯데가 초코파이의 china(중국) 식 표기 상표권(차커리 파이)을 먼저 등록함으로써 부득이하게 만들어진 이름이다. china(중국) 의 초코파이 시장

경쟁업체

china(중국) 의 상권

제품전략(strategy)

유통전략(strategy)

촉진전략(strategy)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
① 시장진출 시점의 적절성과 시장 선점
② 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
③ 效果적인 제품현지화 전략(strategy)
④ 감성적인 광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의 최종 판매가격은 유통망이 워낙 복잡하고 정찰제가 아직 확립되지 않은 관계로 지역마다 차이를 보이지만,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약 200원 정도이다(12개=24RMB·china(중국) 인민폐). 이는 연소득 1,000달러가 안 되는 china(중국) 사람들에게는 고급과자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상해, 광동과 같이 상대적으로 소득이 높은 지역과 일반도시 근로자들을 주요 표적시장으로 삼고 있다아

제품전략(strategy)

오리온 초코파이는 최초 진출에 따른 시장선점으로 인해 경재업체와 비교해 브랜드 인지도가 높으며 품질 자체도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아 또 최초 생산에 따른 낮은 생산비와 최대 생산물량 그리고 기술적으로 무방부제 생산기술을 지니고 있는 점도 동양제과의 경쟁우위로 꼽을 수 있다아
동양제과는 ‘ORION`이라는 자사 영문브랜드를 제품포장에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나(표지에 ’호아이 로우‘라는 말은 없다.기업혁신성공사례 , 기업혁신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시장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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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초코파이의 영문표기는 보통명사로 취급되기 때문에 현지에서도 상표권 취득이 불가능하고 브랜드 구분은 중문표기 서브 브랜드로 이루어지고 있다아 그 이후 동양제과는 china(중국) 을 제외한 세게 시장에 독자 상표권을 등록해 놓은 상태이다.
오리온의 초코파이로 기업혁신 성공사례분석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

유통전략(strategy)

동양제과의 유통전략(strategy)은 기본적으로 china(중국) 의 거대 상권지역별로 1개의 판매대리상을 두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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