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explanation),실패한 조직變化,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4:29본문
Download : 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실패한 조직변화,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실패한 조직변화,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실패한 조직변화,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조직혁신 조직혁신과 창의성 조직이론 설명 실패한 조직변화 조직 체계화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조직혁신,조직혁신과,창의성,조직이론,설명,실패한,조직변화,조직,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explanation),실패한 조직變化,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分析,swot,stp,4p
Download : 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실패한 조직변화,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14 )
조직혁신,조직혁신과 창의성,조직이론 활용 설명(explanation),실패한 조직變化,조직의 체계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分析,swot,stp,4p
_SLIDE_1_
A study on Multicom case using the class book, internet site
조직혁신과 창의성
Multicom 事例(사례) & 질문
_SLIDE_2_
INDEX
01
조직혁신과 창의성 : M u l t I c o m c a s e
02
03
04
조직theory(이론)
새로운 조직화 평가
조직의 체계화
분열
조직theory(이론) 활용 說明(설명)
성공 or 실패
근거
불가피했는가
불가피했는가
주요 요인
분열을 피하기 위해서는
05
As if
내가 사장, 상무라면
내가 부장이라면
내가 구직자라면
_SLIDE_3_
01
조직theory(이론)
조직theory(이론) 활용 說明(설명)
_SLIDE_4_
01 조직theory(이론)
조직theory(이론) 활용 說明(설명) Fiedler의 상황theory(이론) vs Max weber의 관료제theory(이론)
상황theory(이론)
어느 상황에서나 보편적인 조직 원리가 있다는 것 비판
效果적인 조직구조나 관리방법은 상황요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environment(환경) , 기술, 구조 등에 따라 적합한 조직구조나 관리방법 찾아내고 알맞게 변형해야
change(변화) 전 멀티콤 엄격한 규율과 사칙이 존재하지 않은 자유스러운 분위기의 조직형태
관료제theory(이론)
권위적인 위계질서를 바탕으로 명시적 규범과 절차에 따라 조직을 관리, 운영
고도의 전文化, 피라미드 구조, 구성원 간의 公式 화 된 관계, 직무권한의 사전 명시 등이 특징
change(변화) 후 멀티콤
_SLIDE_5_
01 조직theory(이론)
조직theory(이론) 활용 說明(설명) McGroegor의 XYtheory(이론)
XYtheory(이론)의 Ytheory(이론)
인간에게 노동은 놀이와 같이 자연스러운 것이며, 노동을 통해 자기의 능력을 발휘하고 자아를 실현하고자 함
경영자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야
임부장과 송부장의 관점
XYtheory(이론)의 Xtheory(이론)
인간은 본래 일하기를 싫어하고 지시받은 일밖에 실행하지 않음
경영자는 금전적 보상을 유인으로 사용하고 엄격한 감독, 상세한 명령으로 통제를 강화해야
…(skip)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