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교육과 - 맹자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08:41본문
Download : 한문교육과 - 맹자의 교육사상.hwp
그의 일생은 공자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제(齊), 송(宋), 노(魯), 등(?) 위(魏)나라 등지를 다니면서 사방에서 유세를 하였으며…(skip)
순서
맹자의교육사상
,인문사회,레포트
한문교육과 - 맹자의 교육사상
설명
Download : 한문교육과 - 맹자의 교육사상.hwp( 52 )
맹자의교육사상 , 한문교육과 - 맹자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그러나 얼마 안되어 유가학파는 8개의 유파로 분화되었는데, 그 중에서 influence력이 가장 큰 것은 맹자의 맹씨지유(孟氏之儒)와 순자(성씨를 손 孫이라고도 함)의 손씨지유(孫氏之儒)이다.
맹자
맹자(孟子, 약 BC372~BC289)는 이름이 가(軻), 전국시대 노(魯)나라 추(鄒, 지금의 산동 山東 추현 鄒縣) 사람이다. 초기 유학가 중에서 맹자와 순자는 공자의 뒤를 계승한 가장 유명한 사상가이며, 그들은 유가학설을 새롭게 발전시켰다.


공자(孔子)가 죽은 후, 제자들은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여 계속 전파하였다.